현대중공업 임원 25% 감축 (사진=현대중공업)


현대중공업이 임원 중 25%를 감축했다.

28일 현대중공업이 조선 관련 계열사 전체 임원 중 25%인 60여명을 감축하는 상반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창사 이래 최악의 일감 부족현상이 눈앞에 다가오는 상황에서 임원부터 대폭 감축해 회사 생존을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줬다”면서 “이번 인사에서는 신규 임원 선임을 한 명도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현대중공업은 감축되는 임원의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승진 인사도 실시했다. 현대중공업 박승용 상무 등 7명이 전무, 김형관 상무보 등 11명이 상무로 각각 승진했다.

또 현대중공업은 조직 개편도 단행했다. 회사 전체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경영지원본부 소속 안전환경부문을 안전경영실로 개편하고, 책임자를 사장급으로 올렸다. 신임 안전경영실장에는 김환구 부사장을 승진 발령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잇따른 중대재해 발생에 대해 깊은 책임감을 느끼고 안전을 경영의 최우선으로 한다는 방침에 따라 안전담당을 사장급으로 격상시켰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사장단 급여 전액 등 모든 임원이 50%까지 급여를 반납하고 있다. 오는 5월1일부터는 휴일 연장근로를 없애고, 고정 연장근로를 폐지하는 등 회사 전체적으로 비용을 줄여나갈 계획이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