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렉스타, '2016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GBCI)  2년 연속 아웃도어 신발 부문 1위'
한국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는 2016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GBCI) 조사에서 2년 연속 아웃도어 신발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7일 발표했다.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GBCI)는 글로벌경영협회가 주최,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후원하여 진행하는 조사로, 한국 산업계를 대상으로 13년째 시행하고 있다.

트렉스타는 차별화된 자체 신발 기술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유수의 브랜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트렉스타는 발 모양을 연구해 적용한 네스핏(nestFIT) 기술, 균형을 잡아주는 밑창 IST(Independent Suspension Technology) 기술 등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술을 개발해왔다. 최근에는 낮은 밀도와 높은 밀도, 이중 특수구조 미드솔(중창)로 중심력을 강화한 신기술 하이퍼 폼(HYPER FOAM)을 적용한 초 경량 트레일 워킹화 ‘메가웨이브’를 출시했다.

또한 탄탄한 기술력과 국가별 차별화된 마케팅을 바탕으로 해외 바이어와의 직접 계약을 통해 해외 유통 네트워크를 꾸준히 확대해오고 있다. 현재는 ▲ 일본, 중국,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와 ▲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스위스, 덴마크, 노르웨이, 핀란드 등 아웃도어 본고장 유럽을 넘어 ▲ 캐나다, 미국 등 북미 지역까지 총 46개국에서 트렉스타 브랜드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트렉스타 권동칠 대표는 “트렉스타는 창립 때부터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신발 기술개발에 집중했으며, 꾸준히 글로벌 시장에 도전해왔다”며 “올해는 유럽 점유율을 높여 230억 수출액을 달성하고 2020년까지는 세계 1등 아웃도어 신발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