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베네치아CC 잔디 2차례 망가뜨려 보수비만 1억원 육박

경북 김천 베네치아CC 그린에 누군가 잇따라 제초제 농약을 부어 잔디를 훼손,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2일 베네치아CC에 따르면 지난 2일 9개 홀의 그린 400㎡에 누군가 제초제를 쏟아 2천만∼3천만원의 재산피해를 냈다.

또 지난달 5일에도 11개 홀의 그린 1천600㎡에 제초제를 뿌려 보수비만 6천여만원이 들었다.

특히 비가 내리면서 제초제 농약이 퍼져 그린을 크게 망가뜨렸다고 골프장 측은 설명했다.

골프장 그린에는 살균제 또는 살충제를 뿌리고 제초제를 뿌리지 않는다고 한다.

제초제 원액을 그린의 잔디에 부은 점으로 볼 때 특정인이 골프장 영업에 불만을 품은 것으로 추정됐다.

베네치아CC 회원협의회는 지난달에 이어 이번에도 경찰에 수사를 요청했다.

경찰은 골프장 창고에 있던 제초제 4상자 중 1상자에서 20㎏짜리 3포대가 부족한 것을 확인, 그린에 남아 있는 제초제와 같은 성분인지 확인하고 있다.

또 골프장 클럽하우스 등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 영상도 확보해 수사하고 있다.

한편 베네치아CC 경영권을 두고 부동산컨설팅 업체 다옴과 회원협의회는 소송을 벌이고 있다.

대구고법은 지난 21일 건물명도 소송, 부당이익금 반환소송, 입회보증금 반환소송 항소심에서 다옴의 손을 들어줬다.

1·2심에 모두 패한 회원협의회는 대법원에 상고할 예정이다.

(김천연합뉴스) 박순기 기자 parksk@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