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중개소는 14일 롯데시티구로호텔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와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지식재산 및 기술 이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공단 입주기업의 지식재산 및 기술 이전 활성화를 위해 인적·물적 교류를 강화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지식재산 및 기술 이전 수요기업 발굴·지원 △지식재산 및 기술 이전 활성화를 위한 기술교류·세미나 등의 네트워크 활동 지원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지식재산 및 기술 이전 활성화를 위한 사업화 지원 △지식재산 및 기술 이전 활성화에 필요한 양 기관의 물적·인적 정보의 교류 등이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의 후속 사업으로 서울디지털산업단지 기술이전 수요기업을 중심으로 한 테크페어(Tech-Fair)도 열기로 했다.

미니클러스터 회원사가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중개소를 통해 지식재산 및 기술을 이전 받아 사업화할 경우 기술개발 자금 등 제반 사항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송상엽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중개소장 "이번 협력을 계기로 산업단지 입주기업이 한국발명진흥회 특허거래전문관의 지원을 받아 양질의 특허기술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