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취준생 여러분, 한경이 취업 비결 알려드려요
취업준비생을 위한 채용설명회 ‘한경 잡콘서트’가 대구를 찾아갑니다. 대구 지역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들이 유통 대기업과 공공기관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길을 알려드립니다. 오는 29일 영남대에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열리는 한경 잡콘서트의 테마는 ‘취업학교’입니다. 학교 수업처럼 1교시, 2교시, 3교시로 구성했습니다.

1교시는 ‘토익의 달인’ 김진영 씨가 나와 다음달부터 새롭게 바뀌는 토익(TOEIC)에 대해 궁금증을 풀어줍니다. 2교시는 국내 최대 할인점 이마트·롯데마트의 인사 담당자와 상품기획자(MD)를 초대했습니다. 인사 담당자들은 할인점이 찾는 인재가 어떤 사람인지를 소개합니다. 면접을 앞둔 구직자들을 위해 합격 비결도 지도해줄 예정입니다. ‘할인점의 꽃’이라 불리는 MD는 자신의 하루 업무와 필요한 역량에 대해 들려줍니다.

공공기관의 채용 트렌드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입니다. 대구와 경상남북도 지역에 기반을 둔 신용보증기금, 한국도로공사,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3개 공공기관을 초청합니다. 3교시는 지난해부터 공공기관 입사에 새롭게 도입된 NCS 기반 채용에 대해 3개 기관 인사 담당자가 직접 채용 과정을 설명합니다. NCS로 입사한 공채 신입사원들은 자신의 공부방법을 소개합니다. 이날 잡콘서트 참석자 가운데 한국경제신문 구독 신청자에게는 토익 무료 응시권과 토익 온라인 무료수강권을 줄 예정입니다.

대구 잡콘서트 참가는 네이버 잡콘서트 카페(cafe.naver.com/hkjobcoaching)와 페이스북 한국경제신문 JOB(www.facebook.com/hkjobcoaching)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QR코드 앱을 대면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