짬뽕 만드는 법 (사진=DB)


짬뽕 만드는 법이 공개됐다.

최근 바람이 많이 불면서 짬뽕 만드는 법이 화제에 올랐다. 짬뽕 만드는 법은 크게 10가지로 나뉜다.

먼저 청경채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뿌리 부분은 썰어내고 4cm 길이로 썬다. 양파는 채 썰고, 양송이 버섯과 표고버섯은 밑동을 떼고 모양대로 0.5cm 폭으로 썬다.

죽순은 모양대로 편 썬다. 해삼은 양쪽 끝 부분을 썰어내고 죽순 크기로 썬다. 오징어는 몸통안쪽에 사선으로 칼집을 넣고 한입크기로 썬다. 돼지고기는 채 썬다.

새우는 껍질, 내장을 제거한다. 등쪽에 깊게 칼집을 낸다. 건고추는 가위로 2cm 간격으로 자른다. 청양고추는 씨를 제거한 후 4등분 한다.

대파는 5cm 길이로 썬 후 길게 이등분한다. 생강과 마늘을 편 썬다. 끓는 물에 생면을 넣고 익힌다. 찬물에 여러 번 헹궈 전분기를 제거한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달군 팬에 고추기름과 식용유를 두르고 건고추, 대파, 생강, 마늘을 넣고 볶다가 청주와 간장을 넣고 볶는다. 양파, 청경채, 양송이버섯, 표고버섯, 죽순, 해삼, 오징어, 돼지고기, 새우, 청양고추를 넣고 볶다가 돼지고기가 거의 익으면 두반장을 넣고 볶는다.

닭육수, 치킨파우더를 넣고 끓어오르면 소금으로 간한다. 생면은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건져 따뜻하게 데우고 그릇에 담고 09를 담는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