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 예방 식품 (사진=DB)

피부 노화 예방 식품과 효능은?

피부 노화 예방 식품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극 미국 건강정보사이트 헬시판다는 동안 피부 유지에 좋은 식품 6가지를 소개했다.

먼저 올리브 오일은 강력한 항산화성분이 피부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열을 가하지 않은 순수한 오일이어야 한다. 또한 올리브 오일을 피부에 바르면 피부가 촉촉해지고 좋아지는 효과를 즉시 볼 수 있다.

또 카카오 함량이 많은 다크 초콜릿을 꾸준히 먹으면 피부 노화를 막을 수 있다. 다크 초콜릿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해 햇빛으로부터 손상된 피부를 재생하고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다크 초콜릿은 혈액순환을 도와 윤기 있는 피부를 가꾸는 데도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굴에 들어있는 아연과 비타민A가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또한 셀레늄이 풍부해 노화 방지에 좋고 색소 침착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키위 속 항산화성분과 염증을 감소시키는 비타민C가 피부 노화를 막아준다. 또한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호박에는 노화 방지와 주름 예방에 좋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E, 그리고 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레드 와인 속에 특히 풍부한 항산화 물질인 레스베라톨은 피부는 물론 우리 몸 전체의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피부 노화 예방 식품, 많이 먹어야지”, “피부 노화 예방 식품, 초콜릿 먹어야지”, “피부 노화 예방 식품, 키위도 좋구나”, “피부 노화 예방 식품, 효과 정말 있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