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호(뒷줄 왼쪽부터 시계방향) 윤하윤 전찬빈 강태현 군.
신기호(뒷줄 왼쪽부터 시계방향) 윤하윤 전찬빈 강태현 군.
“경제·경영의 핵심 개념이 고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강의로 마련돼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달 26일 서울 안암동 고려대 경영대 현대자동차관 B307호 강의실에서 열린 ‘제17회 한경 고교 경제리더스 캠프’ 참가 학생들은 “캠프에 오길 잘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참가 학생들은 막연했던 경제·경영학과 진학에 대한 생각을 더 구체적으로 굳힐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평소 신문기사와 독서를 통해 경제학에 관심을 두게 됐다는 전찬빈 군(서울 장훈고 3년)은 “책이나 기사로만 접했던 내용과 다르게 교수님들의 체계적인 강의를 통해 다양한 관점으로 학문을 익힐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전남에서 올라온 윤하윤 군(목포홍일고 2년)은 “친구의 적극적인 권유로 참가하게 됐다”며 “목포에서는 이런 기회가 흔하지 않아 다양한 정보도 함께 얻고자 캠프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신기호 군(서울 대신고 3년)은 “다양한 입학 전형으로 대학에 합격한 멘토들의 수험생 시절 이야기를 직접 들은 게 만족스러웠다”며 “입시를 준비하기 전 마음가짐을 다잡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태현 군(경기 서정고 1년)도 “내신관리를 철저히 하고 경제기사 스크랩과 테샛 준비를 통해 SKY(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대학 경영학과를 목표로 계속 공부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다음 고교 경제 캠프는 5월 열릴 예정이다.

장두원 한국경제신문 인턴기자(연세대 국문 2년) seigichang@yonsei.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