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간 주요 도시와 관광지 돌며 전국 고객 만나
공식 출시 전 가격공개, 영업지점 차량 전시에 이어 로드쇼까지 공격적 마케팅 주목
르노삼성 SM6, 출시 전 전국 로드쇼… 자신감 과시
르노삼성자동차(대표 프랑수아 프로보)는 25일까지 3월 정식 출시를 앞둔 SM6의 전국 로드쇼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SM6 로드쇼는 전국 주요 도시와 관광지를 그룹 주행하면서 잠재 고객들을 직접 만나는 전국 투어 이벤트다. 지난 20일부터 시작돼 내일(25일)까지 6일간 진행되며 총 18대의 SM6가 3개조로 나눠 전국을 누빈다.

지난 23일 까지 진행된 로드쇼를 통해 인천 송도, 부산 해운대, 경주, 대구, 강릉, 천안, 대전, 광주, 하남, 안동 등 20개 이상 지역 고객들이 SM6와 만났다. 25일은 서울, 거제도, 아산, 의정부, 일산 지역 등을 추가로 돌 예정이다.

로드쇼가 진행되는 동안 3가지 테마를 주제로 SM6의 다양한 매력을 포토 갤러리 화보로 촬영하는 ‘테마 포토 갤러리 투어’도 함께 펼친다. SM6와 함께하는 전국 여행과 드라이브의 아름다운 매력을 르노삼성차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RenaultSamsungM)과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renaultsamsungmotors)을 통해 생생하게 고객에게 전달한다.

SM6는 공식 출시 전에 이례적으로 가격을 공개, 사전 계약을 실시하는 한편, 영업현장에 전시차량을 운용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이 화제다. 이번 로드쇼 또한 전례에 없이 출시 전에 실시함으로써 SM6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표출하고 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