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음식평론가 특강에 나선 최수근 경희대 교수. / 르꼬르동블루-숙명아카데미 제공
15일 음식평론가 특강에 나선 최수근 경희대 교수. / 르꼬르동블루-숙명아카데미 제공
[ 김봉구 기자 ] “블로거들의 맛집 리뷰와 ‘먹방’ 프로그램이 넘쳐나는 시대입니다. 전국민이 음식평가단을 자처하지만 제대로 된 음식평론 전문가는 많지 않아요. 음식에 대한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평론기술을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15일 열린 르꼬르동블루-숙명아카데미의 음식평론가 특강 기획 취지다. 숙명여대 부설 르꼬르동블루-숙명아카데미는 프랑스 르꼬르동블루의 공식 한국캠퍼스. 이날 처음 음식평론 강의를 시작했다.

첫 강연자로 나선 최수근 경희대 조리·서비스경영학과 교수(사진)는 르꼬르동블루 1호 한국유학생으로 현재 한국동문회장을 맡고 있다. 호텔신라 총괄조리장을 지내는 등 서양요리 셰프들의 대표적 멘토로 꼽힌다.

특강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론의 이해와 서양요리 평가방법’을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는 식문화의 이해와 스토리텔링, 평론가로서 갖춰야 할 마인드, 트렌드의 이해 등 10회에 걸쳐 교육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르꼬르동블루-숙명아카데미는 정통 프랑스요리와 제과·제빵 교육 외에도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식자재를 다루는 특강과 1일수업 등을 제공한다. 특강 내용은 홈페이지(www.cordonbleu.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이오닉·니로 vs 프리우스' 뭐 살까?], ['VR·홀로그램'으로 실감나게 즐기는 평창올림픽], [구직자 꼽은 최악 면접멘트 "연락드리겠다"…왜 연락이 없죠?], [미리 보는 '화룡점정' 갤럭시S7 vs '환골탈태' G5], [젊은 남성들의 시선을 독차지하는 스포츠카, 아우디 TTS], [혼자, 싸게, 효율적으로…대학생 新풍속도]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