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회 한경 고교 경제리더스 캠프’가 오는 26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고려대 현대자동차 경영관에서 열린다. 상경계 진학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이 경제학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참가비는 12만원이며 참가자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고교생이 접하기 힘든 대학 교수의 경제·경영학 강의, 전문가가 알려주는 대학입시 전략, 대학생 멘토 선배와의 대화 등으로 구성됐다. 개별 경제주체의 행위를 분석하는 미시경제학은 ‘우리 주변의 미시경제학’이라는 제목으로 한순구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가 가르친다. 개별 경제주체의 행위를 흥미로운 게임이론으로 풀어내 지난 캠프 참가 학생들의 호응이 높았다. 국내총생산(GDP), 실업, 환율, 무역 등 국가 경제 전체를 살펴보는 거시경제학은 신관호 고려대 경제학부 교수가 강의한다.

입시 특강은 EBS 입시전문 상담위원인 정제원 숭의여고 교사가 맡는다. 멘토와의 시간에는 조아영(서울대 경영학과 신입생), 윤영서(서울대 의류학과 신입생), 김다슬(연세대 경제학과 1년), 윤동해(고려대 경영학과 1년), 추유미(이화여대 사회과학부 1년) 씨가 멘토로 나서 생생한 합격 및 공부 비법을 들려준다. 참가 신청은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 오른쪽 상단의 ‘테샛 경제 리더스 캠프’를 클릭, 신청서를 작성하고 참가비를 납부하면 된다. 캠프 참가자 전원에게는 이수증을 수여한다. 문의 (02)360-4069

조혜리 연구원 hyerij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