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수도방위사령부가 그동안 예비군 훈련 장소로만 사용했던 경기도 남양주시 이패동 소재 금곡예비군훈련장을 서바이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여가활동 공간으로 개방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28일(목) 수도방위사령부에서 관련 서울시 김의승 서울시 관광체육국장과 김완섭 수도방위사령부 동원처장이 참석해 업무협약에 서명했다.



훈련장은 오는 3월 서바이벌 게임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먼저 시범 개방하고 내년부터 일반 시민들에게 참가 신청을 받아 정식 개방한다는 계획이다.



금곡예비군훈련장은 예비군 전투력 향상을 위해 전군 최초로 과학화 설비(마일즈)를 갖추고 실제 훈련에 활용하고 있는 곳이다.



마일즈 훈련장에서는 실제 훈련에서 사용하고 있는 마일즈 장비를 장착하고 서바이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마일즈 장비는 레이저 광선을 이용해 상대방의 살상여부를 판별할 수 있도록 고안된 첨단 장비다.



서바이벌 게임은 20~30대를 중심으로 한 약 200만 명의 동호회 회원이 있으며 이 중 약 50만 명이 마니아층으로 활동하고 있는 대표적인 레포츠다.



김의승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 근교의 예비군훈련장 시설을 활용한 서바이벌 게임 체험이 시민들의 이색 여가활동 참여를 확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와 더불어 내년에 도심 곳곳에서 본격적으로 펼쳐질 다양한 스포츠 행사를 준비 중인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승호 한경닷컴 QOMPASS뉴스 기자 saint09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