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사무처, '스마트 국회 365' 비전을 위한 '국회정보화추진위원회' 발족
▲26일, 국회 박형준 사무총장은 2016년 제1차 '국회정보화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전문가 14인에게 '국회정보화추진위원' 위촉장을 수여했다. /국회사무처

국회사무처는 1월 26일(화) 국회에서 2016년 제1차 '국회정보화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스마트 국회 365'추진을 위한 준비 작업에 들어갔다.



박형준 국회사무총장은 정부·공공기관·대학 및 기업의 정보화 전문가 14인에게 '국회정보화추진위원' 위촉장을 수여하고, '국회정보화 중장기 발전계획'을 논의하였다.



이 자리에서 박 사무총장은 "국민생활에 IT 기술의 영향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입법과정에 국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정보화를 통해 효율적으로 지원할 필요가 있다"면서 "이를 위해 발족된 국회정보화추진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국회정보화 중장기 발전계획(안)'은 국민이 365일 언제·어디서나 국회와 교감할 수 있는 '스마트 국회 365'를 만들기 위한 목표로 ▲소통기반 확대 ▲지식기반 고도화 ▲협력기반 확대를 설정하고, 추진 세부사항으로는 6개의 과제와 5개의 추진 원칙을 담았다.



국회사무처는 관계자는 "이번에 개최된 국회정보화추진위원회를 통해 입법환경의 변화와 정보통신기술의 발전, 국회정보화 요구 등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국회정보화 업무의 성공적 추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정승호 한경닷컴 QOMPASS뉴스 기자 saint09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