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2015 앤어워드 디지털 미디어' 부문 수상

[한경닷컴 콤파스뉴스=이승현 기자] 해양환경관리공단(KOEM, 이사장 장 만) 홈페이지가 '2015 &Award(앤어워드)' 디지털 미디어부문 정부·공공기관 분야에서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디지털기업협회에서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에서 후원하는 앤어워드는 2007년부터 뉴 디지털 미디어 분야의 우수한 기업을 시상하고 있다.



공단은 웹 사이트를 통해 해양쓰레기, 해양생태계 보전·복원, 해양 기후변화 등 국정과제인 '해양환경보전' 분야 공공데이터를 국민들이 알기 쉽게 제공해왔다. 특히 지난해 10월, 사용자 편의성과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홈페이지 디자인 전면 개편을 통해 방문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정부3.0 정책 기조 아래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의 웹접근성 확대를 위한 홈페이지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개선, 3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이번 앤어워드 수상에서는 특히 트랜디함을 살린 '플랫형 디자인'으로 모바일과 웹 구분 없이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장 만 해양환경관리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공개와 공공데이터 제공을 확대하여 다양한 해양환경보전 분야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승현 한경닷컴 QOMPASS뉴스 기자 shlee4308@asiae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