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트대 글로벌캠퍼스가 오는 23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인천글로벌캠퍼스(송도) 5층 소강당(5074호)에서 ‘오픈캠퍼스’를 개최한다.

이번 오픈캠퍼스는 변경된 2016-2017학년도 입학 전형과 올해 신규 도입한 화학·수학 온라인시험에 대해 설명한다. 입학 관계자와 개별 입학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점심식사 및 실험실 등 학교시설을 둘러볼 수 있다. 사전신청은 홈페이지(www.ghent.ac.kr)의 팝업창을 통해 가능하다.


겐트대 글로벌캠퍼스는 분자생명공학, 환경공학, 식품공학 등 세 개의 학과를 모집하며, 8월 2일(화)까지 온라인 입학지원을 받는다. 수능 점수, 정시, 수시 지원횟수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한 별도의 외국대학전형이며, Preparatory Semester(3월 학기)입학 희망자의 경우 1월 28일(목)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그 이후의 지원자는 9월에 입학하게 된다.

Preparatory Semester(3월 학기)는 1학년 정규과정을 한 학기 미리 입학해 1학년 과정을 총 3학기에 걸쳐 수강하는 과정.

Preparatory Semester 도입 배경은 정규 과정 과목을 최대 3개까지 미리 이수할 수 있는 이점과 1학년 과정을 보다 수월하게 마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등록금은 수강과목당 책정되므로 9월에 입학하는 것과 동일하다.


오픈캠퍼스 및 입학방법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hent.ac.kr)를 참조하거나 032-626-4114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