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회 테샛 동아리 대항전 결과

고교 1등은 '케인지언' 팀
주니어 테샛 '잉여' 팀 대상
시상식 12월3일 오후 2시
‘지암 선진화 아카데미’와 ‘케인지언’이 31회 테샛 동아리대항전에서 각각 대학과 고교 부문에서 대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주니어 테샛에선 연합동아리 ‘잉여’가 1등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12월 3일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열린다. 사진은 테샛 성적 우수자 시상식 모습. 한경DB

‘지암 선진화 아카데미’와 ‘케인지언’이 31회 테샛 동아리대항전에서 각각 대학과 고교 부문에서 대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주니어 테샛에선 연합동아리 ‘잉여’가 1등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12월 3일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열린다. 사진은 테샛 성적 우수자 시상식 모습. 한경DB

지난 15일 치러진 31회 한경 테샛 동아리대항전에서 대학 연합 동아리 ‘지암 선진화아카데미’가 영예의 대상을 거머쥐었다. 고교 부문에선 ‘케인지언’이, 주니어 테샛에선 ‘잉여’가 우승을 안았다.

시상식은 12월3일(목) 오후 2시 한국경제신문사 3층 강의실에서 열린다.

◆ … 참가 학생 중 상위 5명의 평균 점수로 순위를 가린 동아리대항전에서 대학 부문은 ‘지암 선진화아카데미’가 평균 263.2점(300점 만점)으로 대상을 안았다. 정우재(한양대 파이낸스경영 3), 권새암(서울대 경제 1), 이경한(고려대 식품자원경제 3), 류호영(경희대 경영 4), 정복윤(고려대 경제 2) 씨가 회원이다. ‘지암 선진화아카데미’는 한국선진화포럼이 운영하는 대학생 모임이다. 이경한 씨는 “선진화포럼의 김윤형 원장님이 늘 ‘리더가 되려면 시장경제에 대해 올바로 이해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며 “시장경제 이해에 테샛만한 시험이 없어 회원들과 함께 도전했다”고 말했다.

최우수상은 연합 동아리 ‘SES’(이수민, 백승훈, 서상원, 김나영, 이영훈)가 차지했다. 의무경찰로 복무 중인 대학생들로 구성된 ‘715nomics’(최용식, 최준현, 이영주, 이철훈, 황지성), 단체로 응시한 강원대 경제학과(지홍재, 안상훈, 권정은, 이건희, 임준택), 연세대 동아리 ‘KUSEA’(류초원, 박정수, 구현우, 정유진, 임세호), 연합팀 ‘PRIME’(박중현, 정동주, 최현욱, 박혜준, 이종혁) 4팀은 우수상을 받는다.

◆ … 고교 대항전에선 연합 동아리인 ‘케인지언이 평균 254.8점으로 대상을 거머쥐었다. ‘케인지언’은 김민지(경기외고 2), 곽정연(한영외고 2), 장지수(서울외고 2), 박서연(숙명여고 1), 김민지(숙명여고 2) 양이 회원이다. 최우수상(금상)은 하나고의 ‘하나경제’(조항준, 황정규, 이윤찬, 배지훈, 조상우) 팀이 받는다. 우수상(은상)은 △인천 국제고 ‘IIHS 이코노믹’(김응완, 허예은, 옥윤우, 오수빈, 배희진) △천안 북일고 ‘BEC’(김민철, 최현석, 차진호, 박창현, 이찬혁) △하나고 ‘Hanasian’(이소연, 김준태, 이지운, 신준석, 김민기) △ 대구 경원고 ‘꿈을 키우는 경제반’(곽병찬, 배준홍, 배창훈, 백종우, 박민철), ‘주머니&Econ’(김민지, 박승리, 이소민, 정성목, 김여명) 등 4팀에 돌아갔다.

◆ … 직장인 등 일반 부문에선 취업준비생들의 모임인 ‘개차반’(김종훈, 박일환, 한준희, 황윤정, 최융민)이 265.8점으로 최우수상을 받는다. ‘SC경제학회’(장시원, 장아련, 윤병성, 김병창, 남윤구)와 회사에서 단체 응시한 ING생명(이병복, 차민석, 이의찬, 김상진, 사석빈)은 우수상을 수상한다.

◆ … 주니어 테샛에선 연합팀인 ‘잉여’가 평균 285.8점의 높은 점수로 대상을 받는다. 전호연(대원국제중 2), 정윤성(서일중 2), 김남훈(신동중 2), 이승윤(숙명여중 2), 남궁윤(원촌중 2) 학생 등이 멤버다. 최우수상은 연합팀인 ‘미래주머니’(송지원, 김성수, 류윤주, 이동재, 강이진)가 선정됐다. 우수상은 △인하대사대부중 ‘INHA-1’(이승헌, 이진우, 김형민, 오성민, 이수기) △창문여중 ‘테샛준비반’(양혜나, 김유진, 박선민, 김경민, 김진하) 팀이 수상한다.

◆ … 개인 대상은 대학생 부문에선 289점을 받은 홍준의(연세대 경영 2, 군 복무중) 씨와 최원국(방송통신대 교육학 3) 씨가 공동으로 받는다. 박일환(서울시립대 경제 4) 씨는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이수민(서울대 통계 4), 배양진(서울대 3), 김남준(서울대 4) 정우재(한양대 3), 유재승(고려대 4) 씨는 우수상을 받는다.

고교 부문 대상은 287점을 받은 유호재(용인 외대부고 2) 군에게 돌아갔다. 오윤재(경기고 2) 군이 최우수상을, 엄현준(불곡고 2), 윤성욱(김포고 2), 김경수(대일외고 2), 최준우(중산고 2), 김수민(한영외고 2), 조형준(한영외고 1) 군은 우수상을 받는다. 일반 부문에선 292점을 받은 김종훈 씨가 대상을, 김근우 씨와 이동규 씨가 우수상을 수상한다.

◆ … 주니어 테샛에선 293점을 받은 전호연(대원국제중 2) 군이 대상을, 이민경(청심국제중 2) 양이 최우수상을 받는다. 이승윤(숙명여중 2), 정윤성(서일중 2), 김남훈(신동중 2), 송지원(브니엘국제예술중 3) 학생은 우수상을 수상한다. 이희승 등 1급 이상자 24명은 우수장려상을 받는다.

강현철 연구위원 hckang@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