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평생교육원 경영학부,  오는 29일까지 신입생 모집
학점은행제는 시/공간적 제약이 적기 때문에 보다 수월하게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어 뒤늦게 학사학위를 취득하려는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제도다. 학사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까지 가능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지 못한 고3 학생들이나 재수생들에게도 적합하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여러 평생교육원 기관에서 학점은행제를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에서는 학점은행제 과정을 마련하고 졸업 후 즉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는 경영인재를 육성하고 있어 이목을 끈다.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는 현재 내신 및 수능점수의 반영 없이 신입생을 모집 중으로,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이와 동등한 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체계적인 취업 지원 및 진학 지도뿐 아니라 대학원과 연계된 2+2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일정 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국민대학교 총장 명의의 경영학사 학위를 수여한다.

경영학부 내에서도 특히 주목 받는 학부는 서비스경영으로, 항공승무원 양성을 위해 경영학적인 기본소양과 항공서비스 분야에 필요한 전문적 기술습득을 돕는다. 베테랑 항공승무원 출신의 교수진과 실무진이 탄탄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특별과정인 ‘항공 조종사 전문과정’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항공승무원부터 조종사 자격증까지 국내 유일의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서비스경영은 항공서비스 분야에 진출하고자 하는 고3 학생들이나 재수생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과정”이라며 “또한 각종 항공 관련 자격증은 물론 서비스 관련 자격증이나 관광 관련 자격증도 보다 쉽게 취득할 수 있다”고 전했다.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의 원서 접수는 1월 29일까지 진행되며, 면접은 1월 31일에 치러진다. 신입생 모집에 관련된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