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 막히는 추석 귀향·귀성길에는 모바일 게임으로 시간을 보내면 어떨까? 현재 구글플레이 무료 게임 부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을 소개해 본다.

꽉 막힌 귀성길…엄지族이여 웃어라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 게임 ‘두근두근 레스토랑’(사진)은 현재 구글플레이 무료 게임 1위에 올라 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과정을 담은 게임이다. 좋은 식재료를 찾기 위해 탐험도 떠나야 한다.

처음에는 투박한 나무 테이블과 의자로 손님을 맞이해야 하지만 돈을 벌어 가게를 예쁘게 꾸미면 더 많은 손님을 끌어올 수 있다. 노릇노릇한 스테이크, 고급스러운 랍스터, 달콤한 컵케이크까지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다양한 요리들이 존재한다. 친구들과 같이 즐기는 소셜게임으로 서로의 가게를 방문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구글플레이 무료 게임 2위는 DeNA의 ‘백만장자 퍼즐여행’이 차지하고 있다. 일본에서 300만다운로드를 달성한 인기 퍼즐게임이다. 한국에서 시작해 일본과 미주 지역으로 여행을 떠나면서 퍼즐을 풀게 된다. 모바일 게임 ‘캔디크러시사가’나 ‘애니팡2’처럼 스테이지를 깨면서 앞으로 나아가면 된다.

3위는 아프리카TV에서 내놓은 ‘역전! 맞짱탁구K’가 올라 있다. 간단한 화면 터치만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박진감 넘치는 탁구를 즐길 수 있다. 지난 5월 네이버 밴드에 처음 출시돼 인기·매출 1위에 올랐던 게임으로 이번에 카카오톡용으로도 나왔다. 전국대회, 월드투어, 프로투어 등 3가지 게임 모드가 있다. 이용자끼리 실시간으로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임근호 기자 eig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