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육군장교 지망생 위한 편입지원센터 운영

높은 취업 경쟁률을 기록하는 요즘, 안정된 일자리를 추구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취업 준비생들이 안정적인 공직을 선호하면서 노량진 공무원 시험 학원가는 학생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시험 경쟁률이 높아지면서 수험생들의 시험 대응 전략도 그만큼 절실해졌다.

이런 상황을 반영, 경찰/복지 특성화학교인 서강전문학교(이사장 김준엽, 학장 하기수)는 '육군 3사관학교 편입지원센터'를 운영한다.

육군3사관학교는 육군 정예장교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특수목적대학이다. 졸업 후에는 육군 장교(소위)로 임관하게 되고 육군 대장으로까지 진급하는 것도 가능하다.

서강전문학교의 육군3사관학교 편입지원센터는 선발고사 대비 특강, 체력훈련, 모의테스트 등 3사관학교 편입을 위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또 육군3사관학교 편입 설명회를 개최하고 육군3사관생도 선배와 학생 간에 멘토-멘티 제도를 도입해 맞춤식 지원을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매년 육군3사관학교 편입생들을 대거 배출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경찰행정학부 12학번 조도현, 황승연 학생 등 여러 학생들이 육군3사관학교 편입에 성공했다. 조도현 학생은 “학부 지도교수와 육군3사관학교 편입센터 지도교수, 그리고 많은 이들의 도움으로 합격하게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최근 서강전문학교는 편의시설도 확충하고 있다. 지방학생 및 경찰단기합격 스파르타반 등을 위해 현대식 기숙사(300명 동시 수용)와 보안 및 화재시설,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서강 제2생활관을 오픈했다.

현재는 2014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 중으로, △경찰경호학과 △경찰행정학과 △공무원행정학과 △군사학과 △아동가족학과 △실용음악학과 △미용예술학과 △홈쇼핑학과 등을 모집한다. 입학 상담은 입학상담실을 통하면 된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