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개막하는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2연속 금메달 사냥에 나선 '빙속 여제' 이상화가 기아차의 K5 터보 모델과 빙상 경주를 펼치는 홍보영상이 조회수 20만건을 돌파하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26일 기아차에 따르면 자사가 홍보대사로 위촉한 이상화와 K5 터보의 50m 빙상 경주 영상은 지난 18일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에 공개된 이후 온라인 공간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아이스링크에서 막상막하의 대결 끝에 이상화가 0.55초 차이로 K5 터보에 승리를 거두는 이 영상은 기아차 측에서 이상화에 100m 대결을 새로 제안하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기아차는 이번 영상 홍보 외에도 공식 페이스북 사이트(facebook.com/kia.co.kr)에서 이상화의 500m 빙상 세계 최고기록(36초36) 경신을 염원하는 댓글을 모으는 '36초 응원 레이스'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팬들의 응원 댓글을 모아 책을 만든 뒤 이벤트 참여자 중 1명을 추첨해 직접 소치에서 이상화에게 응원책을 전달하고 경기에 참관할 기회를 준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동계올림픽에 이어 브라질 월드컵과 아시안게임 등 올해 펼쳐질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