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은 18일 열흘째 계속되고 있는 철도노조의 역대 최장기 파업에 대해 국민의 안전을 담보로 한 불법파업이라며 맹공을 퍼붓고 즉각 중단을 촉구했다.

특히 민주당에 대해 철도노조 파업에 동조의혹을 제기하며 공격하는 한편, 내년도 예산안의 연내 처리를 위한 협조를 거듭 압박했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철도노조의 민영화 저지 주장은 허울 좋은 핑계에 불과하다"면서 "부채해결과 방만 경영에 대한 개선 의지는 전혀 없이 '철밥통' 사수에만 골몰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최 원내대표는 "철도노조는 개혁을 위한 최소한의 조치인 자회사와의 경쟁마저 거부하는 한심한 행태를 보이고 있다"면서 "명분 없는 파업을 당장 중단하고 국민을 위한 공기업으로서의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최 원내대표는 민주당에 대해서도 "철도노조 파업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나서고 있다"면서 "자회사 설립은 결코 민영화가 아니며 경영효율화를 위한 최소한의 조치라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아는 민주당이 명분 없는 파업에 숟가락을 얹는다면 국민이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은 진보를 빙자한 '철밥통' 세력인 철도노조의 불법파업을 편들며 정치적 악용 시도를 중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인제 의원은 "정부정책의 철회를 내건 파업은 명백한 불법파업"이라면서 "철도노조가 파업함으로써 국민의 생명과 안전, 국민경제를 볼모로 한 결과를 가져오고 어마어마한 사회적 고통과 비용을 강요하고 있기 때문에 도덕적 정당성도 없는 파업"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사실 강성 귀족노조, 노조는 봉사집단이지 권력집단일 수가 없다"면서 "노조의 민주화도 경제민주화의 중요한 축이다.

철도노조 사태를 잘 해결하는 것이 노동시장의 민주화, 노동시장의 왜곡된 문제를 해결하는데 출발점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홍문종 사무총장은 "광주전남지역의 노점상인단이 지난 월요일에 민주당 당사 앞에서 규탄대회를 열었다.

민주당이 민생법안 처리에 뒷전이라 서민경제가 죽어간다는 것이었다"면서 "광주전남 지역은 총선, 대선에서 80% 이상 민주당을 지지했는데 오죽 답답한 마음에 생업을 뒤로하고 상경을 해겠느냐. 민주당은 이분들의 함성을 외면하지 말고 민생법안과 예산안 처리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서울연합뉴스) 이귀원 기자 lkw777@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