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모자(母子) 살인사건' 피의자 정모(29) 씨의 변호인이 최근 변호를 포기하고 사임했다.

서울에 사무실을 둔 검사 출신의 A 변호사는 26일 연합뉴스와의 전화 통화에서 "모자의 시신이 발견되고 정씨가 자백도 했다"며 "더 이상 변호할 게 없는 상황이 됐다"고 밝혔다.

A 변호사는 지난 25일 사임계를 내고 정씨의 변호를 포기했다.

정씨는 지난 7일 고모의 도움을 받아 A 변호사를 선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씨는 당시 A 변호사에게 "경찰이 나를 범인으로 몰아붙이고 있다"며 "경찰이 강압수사를 한다"고 주장했다.

A 변호사는 "처음에는 정씨가 범인이 아닐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했다"며 "정씨가 자살 기도한 이후 다시 만났을 때에는 처음보다 혐의 부인에 자신이 없어 보였다"고 설명했다.

지난 24일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앞두고 A 변호사가 "왜 그런 짓을 했느냐"고 묻자 정씨는 "죄송합니다"라고 짧게 대답했다.

이후 열린 영장실질심사에서 정씨는 혐의 사실을 대부분 인정했다.

한편 경찰은 어머니와 형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정씨 외에 정씨의 부인 김모(29)씨도 초기 단계부터 범행에 가담한 것으로 보고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지난달 10일 정씨가 면장갑 2개와 청테이프 4개 등 범행에 사용할 도구를 구입할 당시 김씨도 함께 있었던 사실을 확인했다.

정씨의 어머니 김모(58) 씨와 장남(32)은 지난달 13일 인천에서 실종됐다가 각각 23일 강원 정선과 24일 경북 울진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

(인천연합뉴스) 손현규 기자 so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