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동욱 검찰총장(54)이 조선일보가 제기한 '혼외자식 의혹'에 대해 "유전자 검사라도 할 용의가 있다"고 적극 반박하자 누리꾼들이 열띤 공방을 벌이고 있다.

채 총장은 9일 "빠른 시일 내 (조선일보에서) 정정보도를 하지 않으면 추가 조치도 검토하겠다"며 "유전자 검사라도 할 용의가 있다"고 적극 반박했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댓글로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

누리꾼 'yyys7****'은 "채동욱 총장 박력있다"며 "항상 응원합니다"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jyu0****'은 "채동욱 총장 멋있다"며 "아니라는 게 진실로 밝혀지길 바란다"고 표현했다. 'well****'은 "유전자 검사하겠다는 사람치고 거짓말하는 사람 못 봤다"며 "채 총장을 믿는다"라는 글을 올렸다.

반면 누리꾼 'no****'는 "모르는 일이라고 되레 자기가 빠지는 것 아닌가"라며 "채 총장이 궁지에 몰린는군"이라고 글을 올렸다. 'y****'는 "개인 사생활 문제라도 하더라도 고위공직자로서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khj****'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 하는가"라고 했다.

조선일보는 지난 6일 채 총장이 1999년 한 여성과 만나 지난 2002년 이 여성과의 관계에서 아들을 낳았다고 보도했다. 9일자 후속기사에서는 "학교의 기록에는 (이 아들의) 아버지 이름이 채동욱으로 돼 있었다"고 언급했다.

조선일보 보도가 나온 직후 채 총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검찰총장으로서 검찰을 흔들고자 하는 일체의 시도들에 대해 굳건히 대처하면서 오로지 법과 원칙에 따라 검찰 본연의 직무 수행을 위해 끝까지 매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경닷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