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조사에서 자세히 말씀드리겠다"

CJ그룹 측에서 세무조사 무마 청탁과 함께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는 전군표(59) 전 국세청장이 1일 오전 검찰에 출석했다.

전 전 청장은 이날 오전 9시40분께 변호인과 함께 넥타이 정장 차림으로 서초동 검찰청사에 도착했다.

전 전 청장은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됐다.

전 전 청장은 수뢰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질문에 "검찰 조사에서 자세히 말씀드리겠다"고 말하고 곧장 조사실로 향했다.

전 전 청장은 국세청장으로 취임한 2006년 7월께 CJ그룹으로부터 미화 30만 달러와 고가의 명품 시계를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2006년 하반기 CJ그룹에 대한 국세청의 세무조사 및 납세 업무 등과 관련해 편의를 봐달라는 청탁과 함께 30만 달러와 명품 시계를 받은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로 허병익(59) 전 국세청 차장도 지난달 27일 구속했다.

검찰은 이재현(구속기소) CJ 회장이 당시 허씨를 통해 전 전 청장에게 금품 로비를 시도한 것으로 보고 있다.

허씨는 CJ측에서 받은 돈 30만 달러는 가방을 열어보지도 않고 전 전 청장 사무실 책상에 갖다 뒀다고 주장하고 있다.

전 전 청장은 취임 이후 이 회장과 신동기(구속기소) CJ글로벌홀딩스 부사장, 허씨와 함께 서울 시내의 한 호텔에서 만나 고가의 시계를 받았다는 '4인 회동' 의혹도 받고 있다.

검찰은 전 전 청장을 상대로 수뢰 혐의를 집중 추궁했으며 필요할 경우 허 전 차장과 대질 신문을 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서울연합뉴스) 임주영 송진원 김동호 이신영 기자 zoo@yna.co.krsan@yna.co.krdk@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