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모씨 "살해 후 렌터카 타고 저수지에 시신 유기"

대구 여대생 살해 사건의 피의자가 사건 발생 일주일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이번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대구 중부경찰서는 여대생 남모(22)씨를 살해한 뒤 시신을 버린 혐의(살인 및 사체유기 등)로 조모(24·무직)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조씨는 지난 25일 오전 4시20분께 대구 중구 삼덕동 클럽 골목 근처에서 술을 마시고 귀가하던 남씨를 뒤따라가 택시에 합승한 후 북구 산격동 자신의 원룸으로 데려가 성폭행을 시도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씨는 남씨를 마구 때려 숨지게 하고 이튿날 새벽 시신을 경북 경주 건천읍 한 저수지에 버린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은 남씨가 실종된 뒤 하루 만에 저수지에서 숨진 채 발견되자 이번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를 택시 기사로 추정하고 대구시내, 대구-경 주간 주요 도로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를 통해 남씨가 탔던 택시를 추적해왔다.

경찰은 앞서 지난 31일 택시기사 이모(31)씨를 긴급체포해 조사한 결과 별다른 혐의점은 찾지 못했지만 이씨로부터 "남씨의 집으로 가는 도중 남자친구라는 20대 남자가 합승해 북구 모텔 부근에 내려줬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이에 경찰은 1일 오전 이씨를 석방하고 남씨가 실종 직전 찾았던 대구시내 한 클럽에 수사팀을 급파, 술을 마시고 있던 조씨를 검거해 범행을 자백받았다.

조씨는 사건 발생 당일에도 이 클럽에서 남씨 일행과 합석해 술을 마셔 경찰의 용의선상에 올라 있는 상태였다.

택시에서 내린 조씨는 남씨를 데리고 산격동 일대 여관을 전전한 뒤 자신의 원룸으로 데려가 성폭행을 시도하다 살해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후 렌터카를 빌려 경북 경주의 저수지로 이동해 시신을 버린 것으로 드러났다.

조씨는 경찰에서 "술 먹은 남씨를 부축해 원룸으로 들어가다 넘어져 남씨가 피를 흘리며 다치자 신고할까 봐 손으로 목을 조르고 마구 때렸다"고 말했다.

조씨는 이러한 범행을 저지르고 난 뒤에도 남씨가 실종 직전 찾았던 클럽을 버젓이 드나드는 대담함을 보이기도 했다.

조씨는 미성년자 대상 성범죄 전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날 중으로 조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대구연합뉴스) 한무선 기자 msha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