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매니저들이 본 ‘싸이스타일’은 신랑감으로는 몇점일까?

세계적인 대세남으로 떠오른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 미국 남성전문 웹진에서 ‘2012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남성’으로 선정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그렇다면 월드스타 싸이가 결혼정보회사에 등록한다면 그의 신랑감 지수는 어떻게 될까? 세계 가요계를 석권한 것처럼 결혼시장에서도 그는 대세일까?

한 결혼정보회사가 미혼의 싸이가 결혼정보회사에 가입했다는 가상의 상황으로 커플매니저들이 본 ‘싸이스타일’의 신랑감 적합 여부와 이유를 알아봤다.
커플매니저가 본 '싸이가 신랑감으로 부적합한 이유는?'
역시 커플매니저들 사이에서도 싸이는 대세였다.

가연의 커플매니저와 매칭매니저150명을 상대로 가수 ‘싸이스타일, 신랑감으로 적합할까?’란 설문조사에서 무려 71%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그렇다면 싸이가 신랑감으로 적합한 이유는 무엇일까? 과반수 이상의 커플매니저가 선택한 신랑감 싸이의 장점은 첫째로 탄탄한 경제력 및 가정환경(52%)이 꼽혔다.

최근 집계된 싸이의 ‘강남스타일’ 음원은 미국에서만 매주 최대 20만~30만건씩 다운로드(아이튠즈 기준)가 이뤄져 음원 판매 수익과 공연 수익료까지 합하면 100억원을 훌쩍 넘을 전망이다. 여기에 소주, 이동통신사, 가전제품, 숙취해소 음료, 식품업체, 화장품 광고 등의 수익이 수십억에 달할 것으로 분석돼 싸이의 몸값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탄탄한 경제력에 이어 두 번째 장점은 싸이의 화려한 인맥. 국내외 유명 연예인과 스포츠 스타를 비롯해 이젠 재계 유명인사들과 친분을 쌓고 있는 싸이의 넓고 화려한 인맥이 21%를 차지해 2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싸이의 유창한 영어실력 등 글로벌한 감각이 18%,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을 자랑하는 유머감각이 9%로 조사됐다.

반대로 싸이가 신랑감으로 부적합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에 대해 커플매니저들 중 46%가 개방적인 이성관을 선택했다. 학창시절부터 나이트클럽을 전전하며 강남의 유흥문화를 즐긴 싸이의 이성관이 지나치게 개방적이라 배우자감으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다.

두 번째 이유로는 ‘2세의 얼굴과 몸매가 걱정돼서’가 39%를 차지했고 이어 ‘해외공연이 많아 가정에 소홀할 것 같아서’가 11%로 3위에 올랐다. ‘수입이 일정하지 않은 연예인 직업이 불안해서’는 4%로 그 뒤를 이었다.

한편 지난 16일 오전 시드니 공항을 통해 호주에 입국한 싸이는 이날 오후 7시30분(현지시간) 방송된 채널7의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디 엑스 팩터 호주(The X Factor Australia)'에 특별 손님으로 출연해 '강남스타일'을 열창했다.

18일 달링하버 인근의 위락시설인 '더 스타(The Star)'에서 공연한 뒤 19일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출국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