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시도도, 수집도 한 적 없다"

범야권 유력 대선주자인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측은 25일 경찰이 안 원장의 룸살롱 출입 여부 및 여자관계에 대한 사찰을 벌였으나 특별한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다는 한 보도와 관련, "경악스럽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금태섭 변호사는 이날 트위터 글을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검증공세의 진원지가 경찰의 불법사찰이라고 하는데, 정말 너무 황당해서 말이 안 나온다"고 말했다.

안 원장 측의 이 같은 반응은 만약 경찰의 사찰이 사실이라면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는 점을 지적한 것으로 보인다.

안 원장 측은 현재 정치권을 포함해 안 원장을 음해하려는 세력이 고의로 퍼트린 것 아니냐는 의구심까지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금 변호사는 안 원장의 네거티브 대응 페이스북 페이지 `진실의 친구들'에서도 "사실 이 황당무계한 루머는 아무런 근거가 없는데다 상당히 광범위하게 퍼져 있었다"면서 "이름만 대면 알 만한 정치인, 전직 고위공직자 등이 기자들 앞에서 이야기를 했다고 전해듣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너무나 황당한 이야기지만 하도 많은 사람이 얘기해서 안 원장에게 한 번 물어본 일도 있었는데 `전혀 사실이 아니다.

어디서 그런 얘기가 나오느냐'고 반문하더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도대체 진원지가 어딘지 궁금하다"며 "이런 소문을 조직적으로 유포하는 것이야말로 구태"라고 비판했다.

안 원장 측 유민영 대변인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상황을 지켜보면서 대응을 할지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경찰청 관계자는 "현 상황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파악해 본 결과 당시에 그런 정보를 파악하려고 시도하지도, 수집한 적도 없다"고 부인했다.

이 관계자는 "지난해 초라면 안 원장이 그리 비중 있는 인사도 아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면서 "그런 인사의 여자관계나 룸살롱 출입 등 여부는 정보보고 대상도 아닐뿐더러 내사 등 착수 요인이 될 수 없다"고 못박았다.

(서울연합뉴스) 박용주 이광빈 기자 lkbi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