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과 미래 꿈 설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우송대학교(총장 존 엔디컷)는 18∼19일 양일간 예비대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과 행복한 미래 설계를 위한 ‘2011학년도 우송 예비대학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첫날은 철도물류대학, 디지털미디어대학, 솔아시아매니지먼트대학 957명, 둘째 날은 보건복지대학, 호텔외식조리대학 1,046명의 새내기가 참여할 예정이다. 학과 안내와 수강신청 등 학사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는 다양한 정보와 대학생활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함께 들으며 동급들과 유대감을 키운다.

전반적인 대학생활에 대한 정보 외에도 우송대의 3+1, 2+2 복수학위제, 북경외대 유학과 같은 우송대의 특성화된 국제화 프로그램을 신입생들에게 안내하며, 이외에도 학과별 모의 토익테스트, 전산테스트, 일본어?중국어 테스트를 실시해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외국어능력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도 갖는다.

이밖에 첫날은 ‘성공하는 대학생들의 셀프 리더십’을 주제로 윤수환 한국청소년리더십센터 책임연구원의 특강이 마련된다. 이어 둘째날에는 장애를 극복하고 사회인으로 우뚝 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가수 강원래의 ‘새로운 꿈을 향해’라는 주제로 특강이 펼쳐져 신입생들의 각오를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승철 우송대 교무처장은 “지도를 가지고 출발하는 여행과 무작정 떠나는 여행은 다르다. 예비대학을 통해 새로운 출발에 선 새내기들이 대학의 의미를 알고 꿈과 계획을 세워 자신의 목표를 이루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프로그램을 계획했다”며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 양성이라는 우송대의 목표에 맞게 넓은 마음으로 대학생활에 임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대전=백창현 기자 chbai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