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스탁킹 고수들의 투자 전략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니…감동입니다. "(ID 대박홀인원) "주식 차트를 다른 증권 애플리케이션과는 달리 자유롭게 늘렸다 줄였다 할 수 있네요!"(ID 주식매니아)

한국경제TV의 아이폰 증권서비스를 내려받아 실제로 써 본 사용자들의 소감이다. 한국경제TV의 아이폰 증권정보서비스가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한경TV가 증권정보서비스를 시작한 지난 18일 서비스 개시와 동시에 서버에 과부하가 걸렸다. 하루 동안 이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은 사용자는 총 4200명.출시 첫 날 애플 앱스토어 파이낸스분야의 무료 애플리케이션 중 누적 다운로드 수 1위에 오른 것이다.

같은 파이낸스 분야의 신한은행과 하나은행 등의 뱅킹 애플리케이션과 키움증권 KB투자증권 등 증권사들의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들을 단숨에 제쳤다.

전체 무료 애플리케이션 중에서도 18위로 뛰어올랐다. 19일에도 이용자들의 다운로드 행렬이 이어졌다. 정오까지 5000명으로 늘어난 내려받기 수는 오후 6시 현재 6200명까지 불어났다. 전체 애플리케이션 순위도 14위까지 점프했다. 후기를 남긴 19명의 사용자 중 17명이 평가점수로 '별 5개'(최우수)를 줬고 평균 평점도 '별 4개'로 전체 무료 애플리케이션 중 가장 높다.

한경TV는 내달 초 동영상 부문을 강화한 2차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2차 서비스는 핫이슈 종목상담과 투자전략,고수되기 프로젝트 동영상 등 한경TV가 운영하는 증권정보사이트 와우넷(www.wownet.co.kr)의 핵심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다.

한경TV의 아이폰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 퓨쳐위즈의 길욱배 대표는 "한경TV의 독창적인 콘텐츠가 투자자들의 큰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며 "2차 서비스에는 더욱 실속있는 재테크 정보들을 추가하겠다"고 말했다.

한경TV의 아이폰 서비스는 뉴스,생방송,각종 지수와 종목들의 시세 등을 제공하며 한경TV의 실전투자대회인 'WOW스탁킹' 참가자들의 실시간 매매 내용과 수익률도 확인할 수 있다.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