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서울캠퍼스는 정시모집 일반전형에서 1574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음악대학을 제외한 전 모집단위를 '가'군에서 선발한다. 음악대학은 '나'군에서 신입생을 뽑는다. 논술시험도 전년도와 달리 올해는 전 모집단위에서 실시하지 않는다. 또 '가'군 일반전형은 모집인원의 70%를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만으로 우선 선발한다. 나머지 30%는 학교생활기록부(50%)와 대학수학능력시험(50%) 총점 순으로 선발한다. 결원보충 역시 학교생활기록부(50%)와 대학수학능력시험(50%) 총점 순으로 이뤄진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은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인문계는 교차지원을 허용해 언어,수리 '나' 혹은 '가',외국어,사회탐구 혹은 과학탐구(자유선택 3과목 반영)를 반영하고,자연계는 언어,수리 '가',외국어,과학탐구(자유선택 3과목 반영)를 반영한다. 탐구과목 4과목 응시 조건은 폐지됐다. 인문계의 경우 제2외국어 · 한문 영역을 탐구과목의 하나로 인정한다.

학교생활기록부 교과성적은 인문계는 국어,영어,수학,사회관련 과목(경제 지리 역사 등)만 반영하고 자연계는 국어,영어,수학,과학관련 과목(물리 화학 생물 등)만 반영한다. 단 인문계 응시자가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과학탐구 영역에 응시했을 경우 과학 관련 과목을 반영한다. 학년 · 학기 · 이수단위 구분 없이 반영 교과 영역별 성적순으로 각각 3과목 이내,최대 12과목을 반영한다. 생활기록부 출석 및 봉사활동은 9등급으로 평가한다.

특별전형(농어촌학생,특수교육대상자,전문계고교출신자,연세한마음)은 종전처럼 일정 수준의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며 학교생활기록부(50%)와 대학수학능력시험(50%) 총점순으로 선발한다.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연세한마음 전형 합격자에게는 4년간 전액 장학금 및 교재비를 지원한다.

모집인원은 수시모집 합격자의 등록 상황에 따라 증가할 수 있으며,최종 모집인원은 18일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21~23일까지이며 인터넷으로 접수한다.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yonsei.ac.kr).문의처는 서울 (02)2123-4131,원주 (033)760-2828

김병일 기자 k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