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준 우미건설 사장은 하반기 주거문화대상 수상 소감을 밝히며 "지금껏 회사가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집을 짓지 않고 마음을 짓는다'는 한결 같은 경영철학을 실천해온 결과"라고 밝혔다.

이 사장은 "한자로 이웃을 뜻하는 린(隣)에서 그 의미를 가져온 브랜드 '린'의 철학을 실천하려 노력한다"며 "아파트가 단순한 주거공간이 아니라 가족의 풍요로운 삶과 이웃과의 정겨운 교류를 즐기는 생활공간이 될 수 있도록 정성을 쏟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과거 소비자들이 아파트를 선택할 때 고집했던 대표적인 요소가 남향(南向) 여부였다"며 "하지만 최근엔 향에 집착하기보다는 조망과 개방감에 더 눈을 돌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미건설은 이 같은 수요자들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설계 초기부터 단지 배치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단지 배치,조경,커뮤니티시설,아파트 외부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더 우수한 품질로 고객만족과 브랜드 신뢰도를 얻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 사장은 "앞으로 주택시장은 10개 안팎의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이라며 "실질적으로 대기업 계열의 대형 업체들이 대부분인 상황이어서 우량 중견업체는 한두 개 정도가 살아 남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따라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우선 고객들에게 대형 브랜드 상품보다 더 고품질의 아파트를 더 유리한 조건으로 공급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이 사장은 우미린의 브랜드 전략을 '그 지역의 랜드마크가 되도록 한다'는 컨셉트로 정했다. 이 사장은 이어 "주택시장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신뢰를 쌓으면서 서울 중심권의 재개발 · 재건축 수주를 비롯해 일반건축,토목,환경사업영역 등 공공사업 수주에도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