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 미디어그룹 한경닷컴은 고객의 마음을 읽는 4원소 영업스킬과정을 11월 24일(화) 공개강좌를 시작하여 3일간의 일정으로 한경닷컴 신촌교육센터에서 진행한다.

최근 KBS 드라마 "열혈장사꾼"을 통해 세일즈 현장에서 겪는 고객대응 방법에 대해 많은 관심이 생기고 있다.
특정 상품을 팔기 앞서 고객의 마음을 읽고 효과적인 설득기법이 필요하다.

본 과정에 소개하는 천문심리학 4원소는 MBTI,DiSC 등 별도 성격유형 분석 도구를 활용하지 않고 출생연월이나 행동특성, 습관만으로 상대방의 성격이나 기질을 파악하는 방법으로 물,불,공기,흙 4원소로 기질을 분류한다.

사람들과의 관계를 형성하는 과정에서 상대방의 성격과 기질을 알면 보다 긴밀하게 관계를 맺고 고객취향에 맞는 영업활동을 얻을 수 있다.조직내 업무 특성에 맞는 직무배치로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는 등 상담,인사,영업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본 과정은 천문심리학 4원소의 기질 분석 및 기질별 고객 유형 이해, 출생차트 보는 법, 4원소별 영업전략 구상 등 실제 영업현장에서 활용가능한 실무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경닷컴 교육센터 홈페이지(http://w.hankyung.com/edu) 이달의 교육과정을 확인하거나,
교육센터(02-718-4998~9, hkedu@hankyung.com)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