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카운슬링

정상적인 우울감은 일시적으로 우울한 것으로 여기에는 뚜렷한 이유가 있고 시간이 지나면 평소처럼 좋아진다. 이에 비해 우울증은 특별한 이유가 없는데도 우울감이 심하고 오랫동안 지속된다. 이 책은 인제대 서울백병원 정신과 교수인 저자가 경험한 정신과 상담사례를 다양하게 소개하면서 현실적인 해결책과 치유법도 함께 제시한 우울증 가이드북이다. 우종민 저,웅진리빙하우스,1만2000원.


관절염 독하게 고쳐라

신생아의 뼈는 450개 정도인데 자라는 동안 합쳐져 성인이 되면 206개가 된다. 사람의 뼈는 같은 무게의 철근기둥보다 더 단단하며 강함이 요구되는 곳의 뼈는 굵고,구부러져야 하는 곳의 뼈는 수가 많다. 맞물리는 부분과 역할에 따라 적절한 모양을 갖추고 있고 신경과 혈관이 지나가는 곳에 적당한 통로를 내주는 배려를 한다. 관절 · 척추 전문 연세사랑병원 의료진이 허리 어깨 무릎 발의 관절치료법과 재활요령을 사진과 곁들여 설명했다. 비타북스,1만4800원.

협심증 바로 알기

협심증은 콕콕 찌르기보다는 묵직한 통증이 가슴 중앙 부위에 나타난다. 호흡이 곤란해지고 운동할 때 증상이 유발돼 3~5분 지속되다가 안정을 취하면 사라진다. 김효수 오세일 김용진 등 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 교수진이 '심혈관질환 가이드북' 시리즈의 첫번째로 협심증의 증상,진단,약물 및 수술치료,예방책 등을 간단한 문답 형식으로 정리했다.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 무료 배포.


항암치료 보양식탁

암 발생의 3분의 1은 잘못된 식사습관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연구돼 있다. 중의학을 전공한 일본인 미이 도시코,고타카 슈지가 면역력을 높이는 9가지 식품과 위암 대장암 췌장암 백혈병 등 12가지 암을 극복하는 양생식단의 요리방법 및 기대효과를 음식사진과 함께 소개했다. 윤혜림 역,전나무숲,1만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