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 · 척추 전문 연세사랑병원(대표원장 고용곤)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666㎡,30병상 규모의 재활전문 클리닉을 최근 열었다. 재활전문가 및 물리치료사 10여명이 새로 도입한 근골격계 특수 재활장비인 '사이벡스(Cybex)'를 활용,관절 · 척추 환자의 근력과 근지구력을 점진적으로 강화시키는 개인별 맞춤치료를 선보인다. 부천,강남,강북점 등 3개 지점병원의 재활치료를 통합해 더 체계적으로 환자들의 재활을 돕기 위한 취지다.


뇌졸증·심혈관질환 후유증 치료

◆…재활요양 전문 러스크기념병원(이사장 박선구)은 경기도 용인시 흥덕지구에 치료와 요양을 겸한 하워드힐재활병원과 하워드힐하우스를 개원했다. 서울 강남,경기도 용인 · 성남 · 수원 등에서 20분 이내 거리여서 접근성이 좋다. 하워드힐재활병원은 310병상 규모의 병원,하워드힐하우스는 140명을 수용하는 요양센터로 의사 3명과 한의사 2명,물리 · 재활 · 언어치료사 60여명이 뇌졸중 척추 · 심혈관질환 교통사고 등의 후유증을 집중 치료한다.


가천장수과학연구소 개설

◆…가천의과학대학은 인천 구월동 의학전문대학원 내에 가천장수과학연구소를 개설했다. 연구소는 노령사회 문제와 대책, 신노인문화,장수과학 등을 연구할 계획이다. 은퇴자를 위한 '제2의 인생대학'을 운영하고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지식 보급운동(mini-medischool)에 나서는 등 교육활동도 전개한다.


고양시에 뇌졸중센터

◆…관동대 명지병원은 화급을 다투는 뇌졸중 환자의 응급센터 도착 후부터 전문의의 진찰,검사,결과판독에 이르는 전체 진료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뇌졸중센터를 경기도 고양시에선 처음으로 개설했다. 신경과 신경외과 영상의학과 심장내과 재활의학과가 유기적으로 협진하며 뇌혈관조영장비 CT/MRI촬영실 등을 24시간 가동한다. 급성기 뇌경색 환자를 초기에 치료해 합병증 및 후유증을 줄이는 '뇌졸중집중치료실'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