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공채가 한창인 가운데 10월에도 주요 대기업의 채용 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1일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과 건설워커에 따르면 포스코건설과 한라공조, 한국IBM 등이 신입·경력사원을 채용한다.

한라공조는 오는 18일까지 기획, 재경 등 7개 부문에서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와 졸업예정자다. 토익 600점 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채용 홈페이지(recruit.hcc.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한국IBM은 15일까지 영업과 영업지원, 연구소 등 4개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학 졸업자와 졸업예정자면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취업보호대상자와 장애인은 우대한다. 사람인 채용 홈페이지(ibm.saramin.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대성은 경영지원, 해외영업 등 9개 부문에서 신입·경력사원을 채용한다. 2년제 대학 졸업자와 4년제 대학 졸업자면 지원할 수 있다. 단, 세부 자격조건을 갖춰야 한다. 분야별로 상경계열 전공자와 일어, 영어 등 외국어 가능자는 우대한다. 건축영업은 5일까지, 나머지 부문은 11일까지 홈페이지에서(www.daesung.co.kr) 접수하면 된다.

일신방직은 9일까지 연구개발, 생산관리 등 7개 부문에서 신입·경력사원을 구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와 졸업 예정자면 지원 가능하다. 단, 관련 학과를 전공해야 한다. 경력사원 지원자는 3년 미만 경력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홈페이지(www.ilshin.co.kr)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고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건설사 채용 소식도 줄을 잇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6일까지 재무회계, 품질관리 등 9개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로 토익 500점 이상 등 세부 자격요건을 갖춰야 한다. 해당 분야 기술사나 기사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1년간 근무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채용 홈페이지(hr.poscoenc.com)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금호건설도 9일까지 법무와 관리, 기술지원, 시공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금호아시아나 홈페이지(www.kumhoasiana.com)에서 온라인 지원하면 된다.

동부건설 역시 8일까지 대졸 신입사원을 뽑는다. 모집 부문은 토목과 건축, 기계, 전기 등이며, 상경과 법정, 어문, 인문사회 전공자는 지원 가능하다. 동부로닷컴(www.dongburo.com)에서 온라인 지원하면 된다.

극동건설은 12일까지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건축과 건축기술 연구, 토목, 재무, 공공영업 기획관리 등이다. 웅진그룹 홈페이지(www.woongjin.com)에서 온라인 지원하면 된다.

우미건설도 6일까지 경력·인턴사원을 구한다. 모집 부문은 경력직의 경우 경영기획과 재무, 민자사업, 건축영업, 토목영업, 건축시공, 토목시공, 안전환경 부문에서, 인턴직은 사무직, 건축직 등이다. 인턴사원은 3개월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해 준다. 지원은 홈페이지(www.woomi.co.kr)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경닷컴 김은영 기자 mellis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