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주요 기업들의 채용 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17일 취업사이트 사람인에 따르면 농협과 LG생명과학, 경기관광공사 등이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농협은 올 하반기 중앙회 200여 명, 지역 농·축협 630여 명, 계열사 20여 명 등 총 850명을 신규 채용한다. 중앙회는 학력과 나이, 전공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농협은 신입사원을 전국과 지역별로 따로 뽑고, 지역 농·축협은 각 지역 시군단위로, 농협유통과 열일케미컬, 농협목우촌 등 계열사는 회사별로 채용이 별도로 진행된다. 접수는 이달 24일부터 29일까지 홈페이지(www.nonghyup.com)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LG생명과학도 건강기능식품과 기획관리, 임상개발 분야에서 일할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 이상으로, 분야별로 제시하는 자격 요건을 갖춰야 한다. 국가보훈 대상자와 석사,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27일까지 홈페이지(www.lgls.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경기관광공사 역시 해외관광마케팅 등 3개 부문에서 신입·경력사원을 뽑는다. 분야별 세부자격 조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취업보호대상자, 장애인, 외국어 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23일까지 사람인 채용홈페이지(kto.saramin.co.kr)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평산에스아이는 경영지원본부와 설계영업본부에서 일할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계약직으로 1년 근무 후 근무성적에 따라 정규직 전환 기회를 준다. 23일까지 홈페이지(www.pyungsan.co.kr)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고나서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SIMPAC도 회계, 국내영업 등 8개 분야에서 신입·경력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학 졸업자나 졸업 예정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고객지원과 기계조립 부문은 인턴사원으로 채용 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 기회를 제공한다. 외국어 능통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국가유공자는 우대한다. 21일까지 홈페이지(www.simpac.co.kr)에서 지원할 수 있다.

삼아제약 역시 재경팀과 기획팀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관련 업무 1~3년 이상 경력자로 세부 자격요건을 갖춰야 한다. 분야별로 관련 전공자와 관련 프로그램 경험자 등은 우대한다. 22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kto.saramin.co.kr)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한경닷컴 김은영 기자 mellis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