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통증 스스로 치료하기

◆요통 제대로 알면 완치할 수 있다


25년간 허리디스크 등을 치료해 온 조태형 고려대 안암병원 신경외과 교수가 요통의 원인,진단 및 치료법,척추의 구조,건강한 허리를 갖기 위한 자세와 운동법 등을 그림과 사진을 통해 쉽게 설명했다. 스스로 요통을 해결하는 방법 등을 일러줘 일반인에 큰 도움을 준다. 서울메드에디아,2만원.




인터넷중독 우리아이 치료법은

◆엄마는 주치의


소아우울증,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인터넷중독 등 어린이의 심신 발달과 학습능력에 영향을 끼치는 소아정신질환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하지만 대부분의 부모는 아이를 어떻게 대할지에 관해선 소양이 부족하다. 조수철 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정신과 교수가 행동과 학습에 문제가 있는 아이를 지도하는 방법을 총정리했다. 경향미디어,1만2000원.


평생 건강한 근육 만들기



◆근육만들기

평생 살찌지 않고 건강하게 살려면 근육을 키워야 한다. 하지만 지나친 근육운동은 근육에 피로를 누적시켜 제대로 된 효과를 보기 힘들다. 한 주에 두 번,30분씩 천천히 움직임으로써 근육을 강화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속근(速筋)섬유가 일정량 존재하면 50세가 넘어서도 부상없이 근육을 키울 수 있다. 이시이 나오카타 저,윤혜림 역,전나무숲,1만3500원.


뇌종양은 무엇인가



◆뇌종양 100문100답

휴대폰이 뇌종양의 원인이 될 수 있는가,일반 두통과 뇌종양일 때 나타나는 두통은 뭐가 다른가,일시적으로 사지가 마비되면 뇌종양인가. 국립암센터 뇌척수종양클리닉 소속 전문의들이 이 같은 뇌종양에 대해 궁금한 질문 100가지와 그 대답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놨다. 1만원.국립암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