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사가 출간한 다이어트 분야 최고의 베스트셀러 '독한 것들의 진짜 다이어트'의 본문 내용중 일부를 한경닷컴을 통해 연재합니다.

잘못된 정보로 몸과 마음을 상하게 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국내 최대 다이어트 커뮤니티 '성공 다이어트/비만과의 전쟁' 73만 명 회원이 검증한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하겠습니다.

---------------------------------------------------------------------

168cm 몸무게 63kg → 54kg
직업 직장인 비만도 정상 체중(마른 비만) 목표 체형개선

---------------------------------------------------------------------

운동요법

퇴근 후 헬스클럽에서 1시간 30분 정도 유산소(러닝머신)운동 10분 후, 근력운동 위주로 했어요. 스트레칭은 꼭 해주고요. 줄넘기는 하루 300개씩 했고 복근운동을 많이 했더니 배가 많이 들어갔어요. 그리고 가슴운동(버터플라이)을 하면 겨드랑이와 가슴이 연결되는 부위의 살이 잘 빠집니다. 헬스클럽을 그만두고는 집에서 짐볼로 1시간씩 운동하고 있어요.

식이요법

일주일에 5일 정도 아침저녁으로 보름간 생식을 먹었어요. 보름 후에는 저절로 위가 줄었는지 소식하게 되었어요. 회식 때 가끔 술을 먹기도 했지만 다이어트에는 크게 지장이 없는 것 같았어요. 너무 소식은 하지 마세요. 저녁에 배고프면 마구 먹게 됩니다.

다이어트 후 달라진 점

몸에 붙는 옷을 입게 됐어요. 음… 뭐랄까 목욕탕에서도 자신감? ㅎㅎ 점심은 꼭 드세요. 점심을 먹지 않으면 저녁에 폭식할 가능성도 커지도 점심에 먹고 싶은 음식을 먹으면서 과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침에는 선식이라도 꼭 챙겨 드세요. 그래야 점심 폭식도 막을 수 있어요.

다이어터들께 한 말씀

항상 다이어트한다고 마음만 먹었지 실패하고 시도하고 그런 반복이었어요. 그런데 어느 날 거울을 보니 몸매가 망가진 것은 둘째고 건강이 좋지 않음을 느낄 수 있었어요. 걷는 것도 뒤뚱거리고. 독하게 마음먹고 시작했는데 성공하니 너무 좋아요~ 운동은 취미라고 생각하고 해야 스트레스 받지 않고 할 수 있어요. 즐거운 다이어트하세요!

----------------------------------------------------------------------

다이어트 카운셀러 셀러오's Comment

끼니를 거르기 쉬운 아침, 혹은 밤늦게 식사를 해야 할 때 생식만큼 좋은 식사 대용식은 드뭅니다. 단, 생식은 1끼에 약 150kcal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생식에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보충할 계란, 우유 등을 함께 드시면 칼로리와 영양 면에서 더욱 좋답니다. 하루 2끼를 생식으로 드실 경우 자칫 섭취 칼로리가 너무 낮아져 근육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생식은 식사 대용 선에서 활용하세요.

----------------------------------------------------------------------


[[ 날씬한 허벅지 만들기 ]]












다이어트가 당신의 인생을 바꾼다 - '독한 것들의 진짜 다이어트'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