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 미디어그룹 한경닷컴은 20일 한국광기술원과 '한경닷컴-한국광기술원 光산업 관련 교육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광(光)산업 및 관련분야의 교육 및 공동 협력을 모색하고 국가성장동력산업인 光기술 전문인력 양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한국광기술원은 2001년 4월 국내 유일의 光 관련 전문연구기관으로 개원하여 최첨단 장비와 클린룸 시설을 확보하고 광통신, 광정밀, LED조명 및 광 기반 융합기술 개발과 광 관련 기업 지원서비스 제공은 물론 최근 고효율 에너지 제품으로 급부상중인 LED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등 국가 신성장동력인 "광(光)산업"의 핵심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수섭 한경닷컴 대표이사는 "한경닷컴은 국내 최고 경제.경영분야 교육기관으로서 국가성장동력인 저탄소녹색성장 교육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합리적인 교육비와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광산업 전문인력 양성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택상 한국광기술원 인력양성사업단장은 “그린성장의 디딤돌로서 LED에 대한 일반인의 이해를 높이고, 고효율 인증, 원천기술 분쟁 등 업계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향후 한경닷컴과 한국광기술원 인력양성사업단은 8월 중순 LED 기술경영 기초.응용과정을 각각 개설해 기술인력 및 전략부서 전문가를 육성하게 된다.


뉴스팀 김기현 기자 k2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