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학습은 과학적 학습 시스템인 '구몬식 학습법'으로 잘 알려져 있다. 구몬식 학습법이란 무리한 학습 과제를 주거나 반대로 불필요한 복습을 강요해 학습의욕을 저하시키는 대신 주어진 시간을 최적으로 활용하는 학습방법이다.

구몬학습은 구몬수학 · 구몬영어 · 구몬과학은 물론 언어 영역에서는 완전국어 · 구몬한자,제2외국어 영역에서는 구몬일어 · 구몬중국어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갖고 있다. 최근에는 '생각이 크는 나무''한글이 크는 나무''숫자가 크는 나무' 등 유아 영역으로까지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

구몬수학은 우수회원들을 대상으로 매년 5월 구몬수학 인정테스트 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우수회원들은 자기 학년을 앞선 단계를 학습하는 회원들로,구몬수학 63만 회원 가운데 30%에 해당한다. 이 대회에 참가하는 회원들은 매년 늘어나 지난 5월 대회에는 3만4000여명이 참가,전국 우수회원들과 실력을 겨뤘다.

구몬학습은 단계별 난이도 차이를 최대한 작게 조절한 스몰스텝(small step)의 교재를 구성해 단계별 100점을 맞는 시간 기준인 표준완성시간,반복학습의 적절한 양을 결정하는 체계적인 학습 관리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돕는다.

표준완성시간이란 구몬학습으로 공부한 약 3000만명 아이들의 지도사례를 단계별 · 영역별로 분석해 도출된 시간으로 학생들이 공부를 하고 문제를 푸는 데 가장 적절한 기준 시간을 제공한다. 가격은 구몬수학 · 구몬영어 · 완전국어 3만2000원,일어 2만9000원,한자 2만6000원,과학 3만원이다. 문의 1588-5566

서보미 기자 bmse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