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시사닷컴(대표 정영재 · www.ybmsisa.com)의 e4u사이버어학원(www.e4u.com)은 개인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동영상 어학 강의를 제공한다. e4u사이버어학원은 유수연,김대균,이근철씨 등 유명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ETS 교재,사이드 바이 사이드,캠브리지 시리즈 등의 어학 교재를 기반으로 강의를 제작하고 AP CNN 등 해외 어학 콘텐츠 회사들과 정식 계약을 맺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e4u사이버어학원은 현재 200여개 이상의 어학 강의를 갖고 있으며 매월 3~5개의 온라인 강의를 지속적으로 개설하고 있다.

e4u사이버어학원은 스피킹 훈련을 위한 온라인 강의 모듈인 'SPIC(Speaking and Pronunciation Instructor on Your Computer) 솔루션'을 탑재하고 있다. 온라인 교육의 특성상 주변을 의식하지 않고 말하기 연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발음 교정과 반복 연습에 부담을 느끼는 초 · 중급자들에게 적합하다.

SPIC 솔루션은 현재 한양대 숭실대 서울여대 등 국내 70여개 대학교 교양 영어 정규 커리큘럼에 도입돼 높은 교육 성과를 보이고 있다. TOEIC 스피킹 시험 대비 강의는 실제 시험과 유사한 환경에서 강의가 진행돼 실전 대비용으로 적합하다. 청취 강의는 CNN과 정식 계약을 체결하고 공급받는 양질의 콘텐츠를 이용해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한다. 영어 외에도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별로 JPT,HSK 대비 강의를 비롯해 다양한 문법과 작문,청취 등을 공부할 수 있다.

e4u사이버어학원은 유료 강의만큼이나 풍부하고 방대한 무료 콘텐츠를 수준별,유형별로 매일 업데이트하고 있다. 작년 오픈한 'AP 동영상 뉴스 영어학습 사이트(ap.ybmsisa.com)'는 AP통신사에서 방영되는 최신 동영상 뉴스로 리스닝,스피킹,받아쓰기,어휘 등 총체적인 영어 학습을 무료로 제공한다.

YBM은 유치원 및 초 · 중등학생 대상의 프랜차이즈 영어학원 YBM잉글루(www.ybmengloo.com)도 운영 중이다. 잉글루는 YBM시사닷컴의 e러닝 음성인식 시스템으로 발음 교정부터 교재 개발,체계적인 블렌디드 러닝,지문 인식을 통한 출결 관리까지 진행한다. 잉글루는 또 학생 개인이 각자의 수준에 따라 수준과 학습량을 정하고 교사가 학습 성취도를 1 대 1로 점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학생들은 자기주도적으로 학습을 계획하고 진행할 수 있으며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YBM의 전화영어 프로그램은 원어민 교사와 1 대 1로 진행돼 체계적으로 생활 영어를 습득할 수 있고 발음 교정 및 관리도 가능하다. 전화영어 수업 내용은 녹취돼 온라인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모니터링을 통해 본인의 억양이나 발음 등 말하기 능력을 개선해 나갈 수 있다. 또 JET(Junior English Test) 및 TOEIC Bridge 등 공인 어학 능력 시험에 매달 응시하도록 해 어렸을 때부터 글로벌 인재로서 경쟁력과 자신감을 갖출 수 있도록 했다.

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