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전화번호 테마별 랭킹 순위 제공
-114지도와 생활정보가 융합된 지역광고 마케팅 툴 제공
[대전·충청]가장 인기있는 음식점 등 알려주는 생활정보사이트 ‘KT114’오픈
114 생활정보기업 코이드(대표 노희창 www.koid.co.kr)가 대한민국 대표 생활정보포털 ‘KT114’(www.KT114.com)를 13일 오픈했다.
‘KT114’ 사이트는 기존 코이드에서 운영했던 ‘Let`s114’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것으로 기존 전화번호 안내 서비스에서 검색, 지도, 랭킹, 약도 등 생활정보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다양한 생활정보 서비스 중 가장 돋보이는 것은 ‘베스트114’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KT114’ 사이트에서 원하는 상호나 업종을 검색하면 사용자가 있는 지역에서 가장 많은 문의를 기록한 상호 순위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상호 순위는 오프라인으로 안내되는 114 문의건수와 ‘KT114’를 통해 검색되는 건수가 합산돼 결정되며 테마별, 업종별, 지역별 순위가 시, 군, 구 단위로 제공된다. 다른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상호 랭킹서비스를 통해 다양하고 신뢰도가 높은 맛집, 학원, 병원 등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초기화면에서 제공하는 약도 서비스 또한 접속지역기반 지도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지도에 맵일기, 동영상, 약도, 미니홈피를 사용자가 직접 만들고 다른 사용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검색 서비스를 다양화했다.

이번 오픈을 기념, 13일부터 8월 말까지 한 달간 이벤트도 마련했다. 114지도에 맵일기, 동영상, 약도 등 콘텐츠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캐논 500 DSLR, 넷북, 아이팟터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중·소 상공인을 대상으로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무료로 광고할 수 있는 이벤트도 8월말까지 동시에 진행된다. 휴대폰 문자로 가게 홍보 문구를 작성한 뒤 #1140번으로 전송하면 KT114의 ‘114 지도’ 페이지 내 ‘전광판’을 통해 노출되는 무료광고다.

코이드 박유호 신사업본부장은 이번 ‘KT114’ 오픈과 관련 “차별화된 지역생활정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더하고, 중· 소 상공인에게 새로운 마케팅 툴을 제공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백창현 기자 chbai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