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사가 출간한 다이어트 분야 최고의 베스트셀러 '독한 것들의 진짜 다이어트'의 본문 내용중 일부를 한경닷컴을 통해 연재합니다.

잘못된 정보로 몸과 마음을 상하게 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국내 최대 다이어트 커뮤니티 '성공 다이어트/비만과의 전쟁' 73만 명 회원이 검증한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하겠습니다.

----------------------------------------------------------------------

158cm 몸무게 63kg → 43kg
직업 직장인 비만도 경도비만(비만 1단계) 목표 체중감량

----------------------------------------------------------------------

운동요법

운동은 꾸준히 3년 정도 한 것 같아요. 처음엔 아빠와 함께 배드민턴을 치러 산에 다녔습니다. 그러다가 헬스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일주일에 적어도 5일은 운동했고 1시간~1시간 반 정도 러닝머신했습니다. 그 다음 30분 동안 힘껏 사이클을 했고요. 그후 근력운동을 1시간~2시간 정도 해줬습니다. 트레이너 분이 저보고 체육 전공이 아니냐고 물을 정도로 정말 열심히 했어요. 근력운동은 헬스클럽에 있는 거의 모든 기구를 다 사용하면서 운동했습니다.

식이요법

아침점심은 두부 1/2개 + 김치, 저녁은 거의 굶었습니다. 나중에는 방울토마토를 먹었어요. 현재 몸무게를 2년 이상 유지해온 거 같은데요. 아침점심은 소식하고 저녁은 간단하게 과일음료(무설탕)나 단백질보충제도 가끔 먹어주고 있어요. 요즘은 운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근육 손실이 많아서 단백질보충제라도 먹지 않으면 안 되겠더라고요. 체질상 술을 먹지 못해서 술은 거의 마시지 않아요. 기름진 음식도 될 수 있음 피하려고 하고, 커피를 마실 때도 아메리카노나 원두커피만 마십니다. 또 살을 빼고 달라진 건 채소를 사랑하게 되었다는 거예요. 예전에는 쳐다보지도 않던 파나 양파, 양상추 등을 많이 먹게 되었답니다. 드레싱은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어요.

다이어트 후 달라진 점

우선 자신감이 생겼어요. 무슨 일을 하든 피하지 않고 당당히 부딪힐 수 있는 자신감! 뚱뚱할 때는 어떤 일을 해도 피하기 급급했거든요. 앞에 나서는 것도 무서웠고 뚱뚱하다는 놀림도 많이 받았어요. 하지만 지금은 그 어느 누구도 뚱뚱하다고 놀리는 사람이 없습니다! 당연하겠죠~ㅋㅋㅋ 오히려 말랐다고 살 좀 찌라고 합니다. 이제 수영장에서도 마음껏 남의 눈치 보지 않고 비키니를 입을 수 있습니다! 옷 사이즈도 44가 맞습니다. 당당하게 44를 요구하죠!

다이어터들께 한 말씀

전 정말 의지박약이었습니다. 지금도 그리 나아지지는 않았지만 다이어트에 성공한 후에는 제가 독한 구석도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저 같은 의지박약도 해냈는데 누구든 못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쉽게 포기하지 마세요. 그리고 다이어트는 평생입니다. 전 지금도 계속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남들보다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려고 노력합니다. 게으름은 다이어트의 적이에요. 그러니 부지런해져야 합니다. 부지런히 움직이고 남들보다 적게 먹는 것! 그게 제일 중요합니다. 남들이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는다고 똑같이 많이 먹으면 안 돼요! 그건 실패의 지름길로 가는 것입니다. 남들보다 몇 배로 노력하고 절제할 줄 알아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명심하세요. 남들보다 부지런해야 하고 절제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을!!

----------------------------------------------------------------------

다이어트 카운셀러 셀러오's Comment

대단한 의지시네요. 다이어트 성공하신 것 축하드립니다. 초저칼로리 식사와 함께하는 매우 장시간의 고강도 운동은 방학기간 학생들이 많이 시도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노력의 결과는 매우 훌륭하지만 보통 분들이 ‘이와벼룩’님처럼 성공하기란 절대 쉽지 않습니다. 문제는 이런 방법은 장기적으로 할 수 없다는 겁니다. 만일 단기간에 살을 빼야 할 이유가 있다면 이런 다이어트 방법도 선택할 수 있겠지만 요요현상이 오기 쉽고 장기적으로 몸을 유지하지가 쉽지 않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운동량을 너무 과하게 하기보다 매일 할 수 있는 시간만큼 꾸준히 하고 식사량도 조금 늘려 장기적으로 다이어트를 하세요.^^ 축하합니다!

----------------------------------------------------------------------

[[ 매력적인 다리라인 만들기 ]]











다이어트가 당신의 인생을 바꾼다 - '독한 것들의 진짜 다이어트'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