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디톡스에 이어 (주)어보브반도체 코스닥 상장 성공

충북도가 조성ㆍ운영 중인 바이오토피아 펀드를 투자받은 (주)어보브반도체가 5일 코스닥에 상장했다.

이에 따라 지난 1월 코스닥 상장에 성공한 (주)메디톡스에 이어 바이오토피아 펀드투자를 받은 2개의 회사가 나란히 코스닥에 상장하는 결실을 맺게 됐다.

충청북도가 도내 중소벤처기업의 자금지원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06년 2월 110억원 규모로 결성한 바이오토피아 펀드는 현재까지 7개 기업에 87억원이 투자됐다. 이번에 코스닥 상장된 (주)어보브반도체는 지난 2007년 6월 바이오토피아펀드 10억 원을 투자받은 업체다.

오창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주)어보브반도체는 (주)매그나칩반도체 MCU(Microcontroller Unit)부문이 2006년 2월 분리되어 설립된 회사다. 주 생산품인 MCU는 전자제품을 제어하는 핵심 부품으로 모든 전자제품에 1개 이상 들어가고 있는 반도체 제품이다.

MCU가 적용되는 분야가 가전분야(Consumer), 데이터통신분야(Data Processing), 자동차분야(Automotive), 산업분야(Industrial)등으로 다양하고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해 앞으로 전망이 매우 밝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충북도는 2008년 3월 250억원 규모의 ‘경제특별도 1호’를 조성해 현재 5개 업체에 113억을 투자했다. 지난 5월에는 250억 원 규모의 ‘경제특별도 펀드 2호’를 추가로 조성해 높은 기술력과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투자여력이 부족해 역량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도내 중소ㆍ벤처기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청주=백창현 기자 chbai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