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인생] 황규광 칼럼‥필러ㆍ고주파 리프팅으로 팔자 주름 쫙~

골드미스 K씨(34)는 요즘 잘 나가는 커리어 우먼이다. 부러울 것이 없지만 일에 빠져 살다보니 결혼이 늦어지고 있다. 어느날 거울을 보니 팔자 주름이 깊어가는 것을 느꼈다. 20대하고는 영 다른 느낌의 팔자 주름,이것만 손봐도 최소 5년은 어려 보일텐데….

혼기가 찬 그녀는 미혼 탈출의 중요한 방편이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어 필자를 찾아왔다. 가장 간단한 필러 주입과 고주파 리프팅을 받은 뒤 너무나 만족해 하고 있다. 팔자주름이 없어진 데다 덤으로 티 안 나게 보완한 코 모양이 5년 이상 어려보이는 느낌을 줬기 때문이다. 그 덕분인지 올 가을로 결혼 날짜를 정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필러 중 요즘 가장 많이 쓰이는 게 히알우론산이다. 피부에 가장 많이 분포된 이 성분은 표피와 진피 속의 세포를 서로 결합시키는 세포 간 물질로서의 역할을 한다. 수분 함유력이 뛰어나 주입된 부피만큼 수분을 끌어들여 최초의 부피를 지속적으로 유지시킨다. 입가의 팔자주름뿐만 아니라 이마의 가로주름,미간주름,눈가주름,눈밑주름 등에도 효과적이다. 도톰하고 윤곽이 뚜렷한 입술,볼륨 있는 성기를 원하는 환자에게도 시술이 가능하다. 시술 직후 필러 주입 부위가 약간 붉어지거나 붓는 정도의 일시적인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지속 기간은 부위에 따라 8개월에서 2년까지 차이가 난다.

고주파 리프팅을 받으려면 피부 치료용 고주파인지 확인해야 한다. 고주파는 피부 심부에는 열을 전달하고 표피는 냉각시켜 피부 단백질을 응고시키는 작용을 한다. 이렇게 하면 마치 피부를 다림질한 것 같은 효과를 나타낸다. 한번 응고된 단백질은 상당기간 지속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콜라겐 합성을 유도해 장기적인 효과를 나타낸다. 피부가 탄력있고 탱탱해질 뿐 아니라 안면거상술과 같은 리프팅 효과를 이끌어내 3차원적 피부노화 교정을 달성할 수 있다. 또 코 주변부의 늘어진 모공에 열이 집중 전달되면 우수한 모공수축 및 피지분비억제 효과를 낸다.

지난해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PRP(혈소판 풍부 혈장) 자가혈 주사요법은 일명 '피주사'라고 부른다. 자신의 피를 20㏄가량 뽑은 후 원심분리기로 정제해 활성화된 혈소판이 다량 함유된 분획만 떠내 주름지거나 함몰된 피부에 주사하면 볼륨감 있는 피부로 개선된다.

이는 고농도의 혈소판이 각종 세포성장인자를 다량 함유해 피부의 재생과 상처 치유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성장인자는 줄기세포를 끌어들이고 주변의 섬유모세포를 자극해서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등의 탄력섬유를 생성한다. 이로써 피부가 재생되고 탄탄해진다.

PRP시술은 이물반응이 없고 생물학적으로 자연스럽게 피부를 재생시키므로 레이저 치료 등에 비해 흉터나 색소 침착의 부작용 우려가 거의 없다. 자가혈 성분의 일부 단백질을 변성,응고시킨 바이오필러는 팔자 주름과 같이 많은 양의 필러가 소요되는 피부 함몰부위를 적은 비용으로 메울 수 있는 강점이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