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TV 등 전자제품 전문 기업 입주

30일 전남 나주 문평전자단지에서는 수도권에서 전남으로 이전해 오는 기업 3곳의 전자제품 생산공장 착공식이 열렸다.

이날 착공식은 수도권 기업이 이 지역으로 이전하기로 한 투자협약이 실제 투자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알에스넷과 ㈜한국검사정공사, ㈜보임틀 등 3개사는 이날 나주 문평전자단지에서 박준영 전남도지사, 신정훈 나주시장, 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 착공식을 했다.

이들 업체는 모두 수도권 기업들로 2011년까지 문평단지 총 6만6천115㎡ 부지에 976억원을 투자해 신규인력 300여명을 채용, LCD 디스플레이 등 전자제품 생산공장을 짓는다.

작년 12월 전남도와 서울 본사와 공장을 나주로 이전하는 내용의 투자협약을 체결한 ㈜알에스넷은 삼성전자 LCD 패널 협력사로 LCD 모니터와 TV, USB 메모리를 제조할 계획이다.

또 ㈜한국검사정공사는 나주에 350억원을 투자, IP-TV 제조와 집광형 태양광 모듈공장 등 신규사업에 진출하며 ㈜보임틀은 서울에 본사를 둔 LCD-TV와 PDP-TV를 전문 생산하는 기업으로 이번 공장이전을 통해 사업규모를 확장할 예정이다.

전남도는 이들 기업 유치를 통해 전자산업의 불모지였던 전남이 새로운 미래전략산업의 성장동력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또 수도권 기업인 이들이 전남에 성공적으로 정착해 동종산업의 투자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저렴한 인건비와 우수한 인력 확보, 중국·동남아권을 겨냥한 수출에 유리한 장점 등이 투자유치의 요인이 됐다"며 "전자산업이 전남의 녹색성장 전략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betty@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