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공채시즌을 맞아 대학들의 교직원 채용이 활발하다. 높은 연봉과 복리후생, 정년 보장 등의 이점 때문에 대학 교직원 취업을 선호하는 구직자도 크게 늘고 있다.

26일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에 따르면 서울대와 서울시립대, 고려대 등에서 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서울대학교(www.snu.ac.kr)는 기초교육을 담당할 별정직공무원을 채용한다. 관련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또는 관련분야 학사학위 취득 후 3년 이상 실무경력자 등 세부 자격요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31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할 수 있다.

◆서울시립대학교(www.uos.ac.kr)는 학생지도와 도서관 업무를 담당할 기성회 교육 전문직원을 채용한다. 전문대학 이상 졸업 등 분야별 세부자격요건을 갖춰야 한다. 학생지도분야는 법학전공자로 로펌 근무경력자를 우대한다. 2년 계약 근무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27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research.korea.ac.kr)은 산학기획과 연구비관리 분야에서 직원을 뽑는다. 관련 분야 경험자, 통계, 경영, 회계전공자, 외국어 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인턴 근무 후 2년 이내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다. 접수는 27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하면 된다.

◆전남대학교(www.jnu.ac.kr)는 차세대 휴대전화 인터페이스 연구센터에서 행정직원을 모집한다. 컴퓨터 자격증 소지자, 4월 1일 출근 가능자 등 세부자격요건을 갖춰야 한다. 접수는 31일까지 이메일로 하면 된다.

◆인제대학교(www.inje.ac.kr)는 직원을 모집한다. 학사 이상 소지자로 중국어 회화 등 세부자격요건을 갖춰야 한다.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29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울산과학기술대학교(www.unist.ac.kr)는 학사행정과 입학사정관을 채용한다. 토익 800점 이상 또는 영어회화 등 분야별 세부자격요건을 갖춰야 한다. 취업보호대상자는 우대한다.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달 30일부터 4월 1일까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영진전문대학(www.yjc.ac.kr)은 응용프로그램 개발·유지보수 분야에서 직원을 모집한다. 학사 이상 컴퓨터 관련학과 전공자면 지원할 수 있다. JSP, JavaScript 등 개발 경험자, 예산·회계 시스템개발 경험자,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6개월간 인턴 근무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27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한경닷컴 박세환 기자 gre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