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K GSB의 2009 상반기 2차 입학설명회가 지난 21일, 성균관대학교 국제관에서 열렸다.

이 날 설명회에는 Global MBA, Finance MBA를 비롯해 올 8월 처음 개강하는 EMBA(Executive MBA)등 3가지 MBA 프로그램 및 입시전형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Global MBA는 2004년부터 시작된 정통 MBA 과정으로 마케팅 및 경영 전략 분야의 경쟁력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이며, Finance MBA는 금융분야에 특화된 코스다.

또 주말과정으로 진행되는 EMBA(Executive MBA)는 경력 8년 이상의 중견간부급을 위한 예비 경영자 과정으로, 수강생 전원이 과정 수료 후 성균관대 MBA 학위와 마케팅분야 세계 랭킹 2위 인디애나 켈리 스쿨의 MBA 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다.



로버트 클렘코스키 SKK GSB 원장은 “SKK GSB의 목표는 혁신적인 교육과 연구를 통해 세계적인 리더들을 육성하고, 아시아에서 최고의 MBA 프로그램이 되는 것이다.” 라고 전했다.

‘왜 SKK GSB인가?’ 라는 주제로 시작된 이날 강의에서는 SKK GSB만의 강점과 입학전형을 위한 노하우, 재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제임스 올드로이드 교수의 ‘맛보기 MBA 특강’이 진행됐다.

입학설명회 참가한 박천수씨는 “설명회를 통해 SKK GSB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며, “졸업한 선배들의 친절한 조언과 MOCK LECTURE를 통해 실제 수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 고 말했다.

미국 MIT 슬론과의 제휴로 설립된 SKK GSB의 MBA 과정은 외국인 교수와 학생의 비율이 높고 100% 영어로 수업이 진행되는 등 국내에서 가장 글로벌 한 MBA과정으로 꼽히고 있다. 학기는 1년 4개월간 3학기제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