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최고의 인기 드라마는 단연 '꽃보다 남자'라고 할 수 있다. 일본만화를 원작으로 한 이 드라마의 남자주인공들은 여성 출연자보다 더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F4'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일명 '꽃남' 4인방인 이민호,김현중,김범,김준은 드라마 타이틀처럼 꽃보다 아름다운,트러블 하나 없는 완벽한 피부를 갖고 있다.

이 드라마의 영향 때문인지 외모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면서 요즘 피부미남 또는 피부미녀가 되기 위해 여드름 치료차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여드름이 심하면 남 앞에서 소극적인 자세를 보이는 경우가 많다.

자신이 상대방에게 깔끔한 인상을 주지 못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눈에 띄는 피부 트러블은 첫인상을 판가름하는 데 직결된다고 할 것이다.

여드름 치료 전문 피부과에서는 여드름 스케일링,여드름 압출치료,여드름 병변 내 주사요법,뉴스무스빔 레이저,고바야시 절연침,뉴브이빔 레이저,BBL등 다양한 방법과 최신 레이저를 이용해 치료한다. 뉴스무스빔 레이저와 고바야시 절연침은 난치성 여드름이나 약물요법에 대해서 부담을 갖고 있는 염증성 여드름 환자에게 적합하다.

여드름 발생의 원인이 되는 피지선의 기능을 저하시키거나 파괴해 염증성 여드름을 호전시키고 재발을 억제하는 방법이다.

한 번의 치료만으로 여드름의 염증과 이로 인한 통증이 감소되는 것을 느낄 수 있고 시술 후 색소침착이 없으며 바로 세안과 화장이 바로 가능하다. 시술에 30~40분 걸리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이 시술 받는 데 전혀 지장이 없다.

최신 IPL레이저의 일종인 BBL은 420nm대의 블루 파장을 쏘면 염증성 여드름균의 대사물질인 포르피린에 광학적으로 활성화돼 곪거나 부풀어 오른 염증성 여드름이 빠른 시간 안에 진정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500~1100nm의 레이저로 피지선의 기능을 저하시켜 염증성 여드름뿐 아니라 비염증성 좁쌀 여드름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피지선 감소로 모공이 축소되는 효과도 동시에 나타난다.

하지만 여드름으로 인해 피부가 붉어지고 치료 후에도 모세혈관이 증가해 붉어진 상태가 남은 경우에는 뉴브이빔과 같은 혈관레이저를 이용하여 개선시킬 수 있다. 이는 레이저 빛이 피부 속으로 들어가 주로 붉은색의 혈색소에 흡수되기 때문에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다.

만약 여드름이 다 나았지만 심하게 움푹 패인 흉터가 발생한 피부 상태라면 프로프락셀 레이저로 피부표면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구멍을 통해 피부 탄력성분이 있는 진피층 깊숙이 에너지를 전달,콜라겐 생성을 자극함으로써 울퉁불퉁한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 수 있다. 프로프락셀 레이저는 치료 부위에 열 손상으로 인한 괴사조직을 남기지 않으므로 프락셀 등 기존 레이저에 비해 통증이 적다.





강주형 나나피부과 원장(서울 청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