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앙지검 형사7부(김청현 부장검사)는 민주노총 간부의 성폭행 의혹 수사와 관련, 가해자로 지목된 김모 씨를 5일 소환조사했다고 6일 밝혔다.

검찰은 김 씨를 상대로 작년 12월6일 전국교직원노조(전교조) 소속 피해 여성인 A씨의 자택에 들어가게 된 경위 및 성폭행 시도 여부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실 관계를 추궁했다.

김 씨는 검찰에서 "당시 만취한 상태여서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는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중앙지검 공안2부(윤웅걸 부장검사)도 이날 김 씨를 상대로 이석행 민주노총 당시 위원장의 도피를 도운 혐의에 대해서 집중 조사했다.

김 씨는 작년 12월 지명수배 중이던 이 위원장에게 다른 민주노총 간부들과 함께 은신처를 제공하는 등 도피를 도운 혐의도 받고 있다.

검찰은 또 이 위원장이 경찰에 붙잡히자 은신처를 제공했던 A 씨에게 은신처를 제공한 경위에 대해 (경찰에서) 허위 진술하도록 유도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캐물은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관계자는 "김 씨를 한 차례 정도 더 불러 조사할 필요가 있다"며 추가 소환한 뒤 형사처벌 수위를 결정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지난달 16일 오후 피해 여성인 A씨를 불러 당시 상황 등에 대해 고소인 조사를 벌인 바 있다.

(서울연합뉴스) 김태종 기자 taejong75@yna.co.kr